안드로이드 스터디 모임 - OpenGL (글 수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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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글쓴이
62
질문/답변
opengl 에서 3d 물체간 충돌 체크 ... 1
구미호아리
7725   2012-11-30 2013-08-23 13:37
안녕하세요 , 안드로이드용 간단한 앱을 하나 제작중인데 , 현재 openGL 을 이용해서 , 오브젝트 몇몇 가지들을 맵에 띄워 보았습니다. 유저(카메라의 좌표가 되겠죠?) 가 이동함에 따라서 , 특정 오브젝트에 가까워 지면 사운드 파일 하나를 불러와서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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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Android 에서 OpenGL을 View의 한 부분으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3
볼레로
6366   2012-05-05 2012-05-08 10:46
안녕하세요. 예전에 windows에서 OpenGL 쓰려면, 윈도우 전체나 화면 전체를 써야 했던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혹시 Android에서 OpenGL로 그리것을 View의 한부분으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스피드 게이지 같은 것을 OpenGL로 만들고, 이 게이지 이외의 다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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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OPENGL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생 초보 입니다. 4
darjeelings
5742   2012-03-28 2014-09-18 17:33
오늘 수업시간에 이런것이다.. 하고 사각형 하나 그려본게 다입니다. 현재 제작중인 게임을 opengl로 변경해야 되는데 제일 처음에 무엇부터 해야 좋을까요.. 학교에서의 수업은 C언어로 하고 있는데 차이가 있나요? 책 찾아봐도 별로 볼만한게 없어서 C언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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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intent 시 surface 초기화 되는 문제 4
마이핑키
4277   2012-03-21 2012-03-23 16:29
메인 activity 위에 서브 activity를 intent 했다가 돌아오니 surface가 초기화 되네요. 혹시 메인 activity에 올려 있는 glsurfaceview를 죽이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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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삼각형이 그려지질 않네요 ㅠㅠ 2
마이핑키
4283   2012-03-18 2012-03-19 15:56
GLfloat vertices[] = { 0.0f, 1.0f, 0.0f, -1.0f, -1.0f, 0.0f, 1.0f, -1.0f, 0.0f,}; GLfloat colors[] = { 1.0f, 0.0f, 0.0f, 1.0f, // Red 0.0f, 1.0f, 0.0f, 1.0f, // Green 0.0f, 0.0f, 1.0f, 1.0f, }; // Blue glClear(GL_COLOR_BUFFER_BIT | GL_DEP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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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텍스쳐 사라짐 현상 질문이요! 5
전삐리
6860   2012-03-17 2014-09-18 01:08
안녕하세요 오픈지엘 공부하는 초보 프로그래머 입니다 ^_^ 매일 눈팅만 하다가 글을 남겨보네요 ㅋㅋ 카메라 프리뷰 위에 오픈지엘로 간단한 이벤트를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처음에 실행시에는 잘되는데 홈키를 눌렀다가 복귀하거나 다른 액티비티에서 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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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oncreate가 두번 호출 됩니다 3
마이핑키
6399   2012-03-15 2012-03-17 16:50
웹서핑을 하니 회전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해서 AndroidManifest.xml에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android:screenOrientation="portrait" android:launchMode="singleInstance" 도 넣었는데도 onCreate가 두번 불리는 경우가 생겨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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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ndk 기반에서 라인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마이핑키
3344   2012-03-12 2012-03-12 11:34
사이트에 나와 있는 건 다 java 기반에서 라인 그리는 방법들만 있는데 혹시 c기반으로 라인 그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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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call to OpenGL ES API with no current context (logged once per thread)라고 에러가 뜨네요 2
마이핑키
8469   2012-03-08 2012-03-09 10:36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glGenTextures(1, &g_pImage->textureName); 여기서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480 * 800이고 2의 자승으로 해서 실질적으로는 512 * 1024 위에 읽어오게 해놨습니다. 참고로 이미지의 경우 bmp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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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OpenGL에도 버퍼의 개념이 있나요? 1
마이핑키
5597   2012-03-08 2012-03-29 00:15
예전 PC시절이나 피처폰에서 작업을 할때 백버퍼라는 것을 두고 매번 갱신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은 그대로 카피해서 쓰는 경우가 있는데 OpenGL에서도 그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게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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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opengl es 2.0은 어떤 모델링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센스가이
3633   2012-03-07 2012-03-07 14:58
opengl es 2.0에서 모델링을 하려고 하는데 3d max는 쉐이더를 어떻게 추출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collada를 사용하면 쉐이딩 언어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는데, 자료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51
정보/자료
[NDK-OpenGL_06] 내맘대로 텍스쳐 ~ file
베라뷰
3316   2012-03-06 2012-03-06 23:14
 
50
정보/자료
[NDK-OpenGL_05] 2의 제곱수가 아닌 텍스쳐 출력하기 file
베라뷰
4456   2012-03-06 2012-03-06 23:06
 
49
정보/자료
[NDK-OpenGL_04] 쓰레드 생성 3
베라뷰
5380   2012-03-06 2012-03-06 23:21
원문입니다 : http://berabue.tistory.com/70 쓰레드를 만들고 이미지를 움직여보겠습니다. 자바소스에서 GameThread.java를 만들겠습니다. package pe.berabue.opengl;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public class GameThread extends Thread { private 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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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텍스쳐 이미지를 일부만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1
마이핑키
3639   2012-03-06 2012-03-06 21:36
ndk로 opengl 작업하고 있는 초보개발자입니다. 스터디에 있는 텍스쳐 입히기 까지 모두 테스트 해봤는데 그 이후에 일부분만 부분출력하는 것을 해보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혹시 이와 관련되서 출력할 화면 위치 dx, dy와 출력할 이미지 시작 위치 s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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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모델링 파일에서 쉐이더를 추출 할 수 있나요?
센스가이
3935   2012-03-06 2012-03-06 18:07
모델링 파일에 쉐이더를 입히고 그것을 프로그래밍에 연결을 시키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상에서 보통 obj파일을 쓰던거 같은데 opengl es 2.0이라서 shader가 있어야 하는데 모델링 파일에서는 쉐이더를 직접 짜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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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질문] OpenGL 에서 충돌체크는 어떻게 하는것인가요^^? 4
선후
7665   2012-03-03 2012-03-05 17:17
안녕하세요 선후 입니다^^ 열렸지엘을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 선후라고 합니다~ OpenGL 에서 충돌체크는 어떤식으로 하는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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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문의] 여기;에 질문글 같은글 올려도 되나요? 4
선후
3900   2012-03-02 2012-03-04 05:14
안녕하세요 선후 입니다^^ opengl opengl.. openGL 이러고 있는데, 너무 난해해서 손도 못대고 SurfaceView로만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 게시판이 너무 좋아서 열심히 읽고 읽고 있는데.. 어렵네요^^ㅎㅎㅎ 그래서 질문글 같은것 적어도 될까해서 글을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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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료
[NDK-OpenGL_03] 텍스쳐 입히기 3 file
베라뷰
6141   2012-02-27 2012-03-06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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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료
[NDK-OpenGL_02] 해상도 지정하기 1
베라뷰
3819   2012-02-26 2012-03-02 05:12
블로그에서 바로 긁어왔더니 소스 처리가 안되는군요... 원문입니다 : http://berabue.tistory.com/68 기능별로 나누기 위해 소스를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jni-ndk.c는 java <-> c의 통신에 사용될 예정이라 OpenGL소스를 따로 빼내겠습니다. GLGameRende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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