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모임 게시판
(글 수 20)
사용자 게시판 토론방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폰, 타블렛 등과 안드로이드 관련 이슈만을 다룹니다.
(정치/종교 이슈는 이곳 토론방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앞으로 다양하게 안드로이드에 이슈가 되는 사항이 있으면 토론방을 통해 주제를 정하고 서로 토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토론방에서는 의견이 다른 다양한 글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서로 존중하고 매너를 지키는 것이 토론의 기본입니다.
매너만 준수된다면 앞으로 재미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10.06.25 15:41:46
솔직히 현재 기준으로 핸드폰과 컨텐츠만 보면 아이폰이 여러가지로 낫지만
취향문제도 있고, 개방 구조에 대한 특성 문제도 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나 여러가지로 치면....
정답이 없죠.
소모적인 토론이 될듯. -_-;
2010.06.25 16:32:45
오... 공식적인 battle ground가 생겼네요. 그런데 토론 한다는 것 자체를 즐기는 사람도 있긴합니다. 그게 사실 접니다. ;) 하지만, 카더라 통신에 의존한 논제나 fact가 아닌 개인적인 추측이나 가정에 기초한 논의는 매우 싫어합니다. 토론은 science의 매우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2010.06.25 17:42:58
(추천:
1 / 0)
그냥 취향에 따른 선택의 문제인데, 기기의 우열을 논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 합니다. 토론해서 뭐하나요.
그냥 각자 성향과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해서 쓰면 되는거고, 나 쓰기에 편한 기계 쓰면 됩니다.
그 불편한 걸 왜 쓰냐, 이 편한걸 왜 안쓰냐 이런 얘기 할 필요도 없는거구요.
그냥 우리는 즐겁게 애플과 안드로이드 연합과 기타등등이 만들어 내는 제품들을 즐기면 됩니다.
괜찮은거 나오면 하나 사서 갖고 놀고, 별로 일 것 같으면 서랍에 처박고, 또 뭐 있으면 또 사서 놀면 되는 거죠.
핸드폰 하나에 무슨 그렇게 정력을 쏟아부어가며 까고 쉴드치고 하나요.
2010.06.25 19:23:12
ㅇㅇ 드레이크님 말에 동의함.. 사실 전 양쪽다 개발 하고 있는 입장이라..
안드로펍에서 아이폰을 까봤자 자위 밖에 더 되나요 ㅎㅎ
한편으론 같은 진영(?) 이라 할 수 있는 삼성 까는 것도 좀 ㅎㅎㅎㅎ
영업방식이 맘에 안들고 제품이 맘에 안들고 회사 이미지가 맘에 안들고 안들고 안들고 안들고..
그럴 필요 있나요ㅡ 색안경끼면서..
아마 일이년후엔 바다가 MID 시장을 먹어버릴 겁니다 ㅎㅎ
2010.06.25 19:32:35
음... 요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와 관련되서
글이 많이 올라오니까 게시판을 그냥 따로 마련한것 같은데,
기껏 만들었더니, 무의미하다~ 라는 반응에 조금 당황스럽겠는데요;;
2010.06.25 19:51:10
요즘 사용자 모임 게시판에 가장 HOT하게 댓글이 달리는 글이 아이폰과의 비교글들이었고 그에 따라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봤습니다. 하지만 그 주제로 고정되는 것은 아니구요. 앞으로 토론 주제는 안드로이드 자체 문제점이 될 수도 있고, 윈도폰과의 비교가 될수도 있고 그때 그때 이슈들을 위주로 주제를 내면 될것 같습니다. 한번 보고 묻히는 글과는 달리 오래동안 글을 보고 이야기할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서 별도 분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제와 관련해서 사고 싶은폰 알아서 사면 된느니 배가 아프다느니 하시는데 어차피 여기와서 토론글 보고 폰 구입 결정하시는 분들은 없을것 같고 아이폰 이슈때문에 잠시 만든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안드로이드 내부 이슈들에 대해 더 많이 토론하게 될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메인에서는 빠르게 묻힐테니 토론에 관심있으신분들만 들어와서 보시면 될것 같구요. 심각하게 생각할 것 없이 펍 사용자분들의 지적 유희 공간 정도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토론 공지부터 핫하게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다른건 몰라도 매너에 대해서는 다른 게시판 보다 엄격하게 적용할 예정입니다.
2010.06.25 23:03:52
눈에 넣어도 아프지않을것 같은 자식자랑하는 것도 팔불출 소리를 듣는데.. 내가 쓰는 것은 이래서 좋고 남이 쓰는 것은 저래서 안좋다는 이야기를 해봐야 하고 난뒤의 뒷맛이 좋을 때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아이폰빠든 아이폰까든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인정할줄 모르는 편협함에서 공통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게시판을 마련해주신 주인장님의 뜻처럼 어떤 의견을 나누든 그럴수도 있다는 존중을 밑바탕으로 이야기가 오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부터도 노력하겠습니다.
2010.06.25 23:43:04
익수스님 말씀에 무한 동의합니다...
무슨 '까'나 '빠'들은 자신이 쓰는게 좋다고만 하지 다른 제품의 장점을 도무지 인정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토론해 봤자 구글과 애플이 관심가질것 같지는 않은데... 우물안 개구리라는 느낌이 또다시 드는......
우리나라 제품도 아니고 외국 제품들 갖고 시비 가려봤자 남는건 없습니다. 우월감요...? 이런 토론에서 우월감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변호사 일을하신다면 열심히 하실것 같은...ㅋㅋ;
2010.06.28 21:17:01
아무래도 이 토론방의 존재 목적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비교가 아니라 안드로이드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기회도 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에서 정말 베이스(기반)가 되는 부분은 수정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그것만 제외하고서 토론하는 방이 되면 되지 않을까요? ㅎㅎ
사실 저는 안드로이드가 그래도 마음에 드는 것이 옛날 피처폰처럼 한 번 사면 2년을 정말 똑같은 모습으로 살아야 하는 것에서 벗어나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업그레이드 되고 더 나아지는 모습입니다. 아이폰은 맨처음 출시될 때부터 좋은 하드웨어로 나오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비록 지금은 하드웨어가 부족해보여도 하루하루 나아지는 모습에 더 애착이 갑니다. 마치 옛날에 동물 키우는 게임하는 것처럼 스마트폰 하나 키우는 것 같은 심정입니다^^
2010.06.29 17:50:07
현시점에서는 아이폰이 좋은건 사실이라고 봅니다.
전체적인 완성도 측면에서나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방법적으로나..
다만 안드로이드의 자유도가 약간 모자른 부분을 메워주는 수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택한 이유도 그것이거든요.
경쟁을 통한 성장은 소비자에겐 정말 좋은것이라는거죠.
전체적인 완성도 측면에서나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방법적으로나..
다만 안드로이드의 자유도가 약간 모자른 부분을 메워주는 수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택한 이유도 그것이거든요.
경쟁을 통한 성장은 소비자에겐 정말 좋은것이라는거죠.
맘에 드는거 사면되지 뭘 이런게 필요한건지...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더니 딱 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