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현재 ndk 로 작업을 할려고 개발환경을 구축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카페글을 검색을 해봐서
'그냥가자'님의 글대로 열심히 해보았는데요,
현재 제 개발환경은 윈도우7이구요, 이클립스를 설치를 완료 하였습니다.
그리고 sdk, adt 설치 다되었구요, cdt 까지 업데이트를 해서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cygwin도 받아서 path랑 다 설치해놓은 상태구요,
----------------------------------------------------------------------------------------------------
제가 궁금한것은
cdt 까지 설치를 해놓았는데,
"기존 프로젝트를 c플잭으로 convert 하시고 새 빌더를 추가하시는데
거기에 ndk-build를 실행할수 있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이 말이 이해가 안가서요 ㅠ
아직 이클립스를 많이 다뤄보지도 않았고, 구글과 검색을 해봤는데도 제대로된것을 찾을수가 없어서요 ㅠ
혹시 ndk 쓰시는 분들 중에 환경 구축하신분들 계시면 조금만 도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
-------------------------------------------------------------------------------------------------------
추가질문 !
만약에 이클립스에 cdt 까지 합쳐놓은 상태에서 새빌더를 추가를 할때 ndk-build로 실행을 할수 있게 하게 된다면,
자바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고, 다른 추가적인 기술 부분은 그냥 c로 코딩해도 되는것인가요?
빌드할때만 나중에 ndk-build로 하게되면 자바부분의 소스코드는 상관없는건가요??
궁금합니다 ! 그럼 추운데 하루 따뜻하게 보내세요 !
현재 ndk 로 작업을 할려고 개발환경을 구축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카페글을 검색을 해봐서
'그냥가자'님의 글대로 열심히 해보았는데요,
현재 제 개발환경은 윈도우7이구요, 이클립스를 설치를 완료 하였습니다.
그리고 sdk, adt 설치 다되었구요, cdt 까지 업데이트를 해서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cygwin도 받아서 path랑 다 설치해놓은 상태구요,
----------------------------------------------------------------------------------------------------
제가 궁금한것은
cdt 까지 설치를 해놓았는데,
"기존 프로젝트를 c플잭으로 convert 하시고 새 빌더를 추가하시는데
거기에 ndk-build를 실행할수 있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이 말이 이해가 안가서요 ㅠ
아직 이클립스를 많이 다뤄보지도 않았고, 구글과 검색을 해봤는데도 제대로된것을 찾을수가 없어서요 ㅠ
혹시 ndk 쓰시는 분들 중에 환경 구축하신분들 계시면 조금만 도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
-------------------------------------------------------------------------------------------------------
추가질문 !
만약에 이클립스에 cdt 까지 합쳐놓은 상태에서 새빌더를 추가를 할때 ndk-build로 실행을 할수 있게 하게 된다면,
자바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고, 다른 추가적인 기술 부분은 그냥 c로 코딩해도 되는것인가요?
빌드할때만 나중에 ndk-build로 하게되면 자바부분의 소스코드는 상관없는건가요??
궁금합니다 ! 그럼 추운데 하루 따뜻하게 보내세요 !
2010.11.16 12:19:26
우선 답변해주신거 감사드립니다 ^^
또 하나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리겟습니다.
제가 궁극적으로 사용할것이 opencv 를 안드로이드상으로 돌리는것인데요
현재 android for opencv 를 받아서 libopencv.so라는 라이브러리 까지 만들엇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안드로이드 기본 프로젝트에 jni 라는 폴더가 있고, 그리고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libs 라는 폴더 또한 추가를 한다고 들었는데,
1. 이 두 폴더가 항상 반드시 존재해야지만 성공적인 c를 컴파일 하고 프로젝트를 구동할수 있는 거에요??
2. 만약 libs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게 되면, 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냥 java 파일을 열어놓고 라이브러리에 있는걸 가져다 쓰면 되나요?
ndk 를 연동할려니깐 너무 헷갈려서 이렇게 질문드려봅니다 ㅠ




일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파일구조에... 디렉토리 jni가 추가된 형태죠...
이렇게 일단 만들어 놓으시구요...
eclipse로 ndk빌드하는법을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eclipse에 빌더 추가해서 그 빌더에다가
ndk-build 커맨드 넣고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거 잘따라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