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 뷰를 세로 커스텀하지 않고 기존에 다이얼로그를 이용해서 폰트체만 바꾸는 방법이 있을까요?

검색해봐도 다이얼로그를 커스텀하는방법밖에 없다는데... ㅠㅠ.. 작업량이 너무 많아져서요...

dialog.builder 를 이용해서 생성한것에 폰트만 바꿀수 있는방법 부탁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