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업데이트가 실패하네요 왜그런거죠... sdk써서 sd패치했다가 다시 돌려놨는데 그러네요.. 흠 저만 이런가요??
2010.11.15 11:31:09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설치까지 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는데요.
이클립스로 로그 보실 수 있으시면 에러 로그 말씀해주시면 제가 겪은 문제와 같다면 해결 방법 알려 드릴 순 있습니다.
2010.11.15 13:41:35
보통 USB 마운트해서 파일 이동/저장 중에 USB 연결을 끊으면 발생하는 것 같은데요.
우선 루팅을 하셔야 합니다. superOneClick 같은 프로그램으로 루팅을 하세요. ( 검색하면 루팅 하실 수 있을겁니다. )
루팅 하신 후에 도스창에서 adb shell 이라고 입력하면 $ 입력창이 나타날 겁니다. 루팅이 됐다면 #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su
라고 입력하면 root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su 입력시 permission denied 가 나타나면 루팅이 안된 것이니 다시 시도해보세요. )
여기서 rm /mnt/secure/asec/smdl2tmp1.asec 이라고 입력해서 저 temp 파일을 지워야 합니다.
저 temp 파일이 계속 남아 있어서 외장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루팅을 해서 root 권한이 있어야 저 파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2010.11.15 14:46:27
초인님 예전에 오류 적으신거 보니 이 문제가 맞는 것 같네요.
공장초기화 해도 저 파일 안 지워집니다. 꼭 루팅해서 파일 지우세요.
서비스센터 가 봐야 기사님들은 모를껍니다.
2010.11.15 16:30:58
드디어 제 폰의 문제의 답을 찾은듯 하군요..
저또한 현재 어팔 설치 및 업뎃이 되질않습니다.. 업뎃의 경우 폰으로 어플이동후 업뎃하면 업뎃이 되는걸 발견햇습니다..
결국 sd로 어플 설치가 오류 난다는걸 알았습니다.. 윗님 말씀 처럼 여플 업뎃중에 갑자기 리붓되는 바람에...ㅜ
그렇다면 루팅을 꼭 해야한다는 말씀이신데..
정말..ㅠ 컴맹이라..sd설치패치도 간신히 했는데....
한개만 여쭐께요.. 루팅하게되면 제 기존 기존데이터는 다 사라지나여?
저또한 현재 어팔 설치 및 업뎃이 되질않습니다.. 업뎃의 경우 폰으로 어플이동후 업뎃하면 업뎃이 되는걸 발견햇습니다..
결국 sd로 어플 설치가 오류 난다는걸 알았습니다.. 윗님 말씀 처럼 여플 업뎃중에 갑자기 리붓되는 바람에...ㅜ
그렇다면 루팅을 꼭 해야한다는 말씀이신데..
정말..ㅠ 컴맹이라..sd설치패치도 간신히 했는데....
한개만 여쭐께요.. 루팅하게되면 제 기존 기존데이터는 다 사라지나여?




저는 그런 현상 없습니다.
SD카드에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게 맞는것 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