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저장된 효과들도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대부분 에니메이션 만들어서 붙여야 할겁니다.그리고 이미 폰에서 기본적으로 쓰는 효과들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안드로이드 소스 받으셔서 frameworks\base\core\res\res\anim여기 가시면 xml로 있는데요... 파일명이 어느정도 직관적이기 때문에 쉽게 찾아서 참조할수 있구요...쓰고 싶으시면 복사해다 쓰시던가 android.R. 으로 찾아서 나오면 쓰시면 됩니다. (안나올수도 있어요)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