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안녕하세요 넥원사용자 문군입니다.
어제 후배와 함께(라고 쓰고 후배가 전부라고 읽는..) 제 넥레기를 넥부심이 쩔게 되고자 루팅하였습니다. FRG?? 라는 롬이고 안드로이드 정발롬 기반으로 만든거라고 후배가 말해주더군요..
루팅과 함께 APP TO SD(?)패치도 같이 해서 파티션 쪼개서 2기가를 어플용 으로 씁니다. 배터리 소모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지금으로썬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이구요..^^
7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작업을 해준 후배에게 어찌나 고맙던지.. 이친구는 아이폰사용자거든요;;
암튼.. 모든 작업이 끝나고 난 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SPEED TEST어플로 속도 체크를 하니 다운10~12메가 업5~6메가 뜨더군요.. 루팅하길 잘했다(포맷하길 잘한거겠죠..) 하고 3G모드로 속도체크를 해보았는데..
돌핀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핑이 약 200~250사이로 뜨면서 다운2~3메가 업100~ 300키로 정도로 나오더군요.. 3G는 루팅전과 별반 다를게 없더라구요..
이게 제폰이 문제인걸까요? 아님 KT가 무제한때문에 망이 포화상태라던데 그거때문 일까요? 제가 강원도 원주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데 단순히 부대 안이라서 잘 안잡히는 걸까요?
다른분들 글 보면 속도의 넥원이다.. 라고 말씀 하시는데 저는 어찌된건지.. 저번엔 원주 시내에서도 3G는 속도가 이렇게 비슷하게 안나오던데 궁금하네요..
세줄요약
1. 루팅 야호!!
2. 와이파이 속도 야호!!
3. 3G 속도 이건 뭥미??
어제 후배와 함께(라고 쓰고 후배가 전부라고 읽는..) 제 넥레기를 넥부심이 쩔게 되고자 루팅하였습니다. FRG?? 라는 롬이고 안드로이드 정발롬 기반으로 만든거라고 후배가 말해주더군요..
루팅과 함께 APP TO SD(?)패치도 같이 해서 파티션 쪼개서 2기가를 어플용 으로 씁니다. 배터리 소모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지금으로썬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이구요..^^
7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작업을 해준 후배에게 어찌나 고맙던지.. 이친구는 아이폰사용자거든요;;
암튼.. 모든 작업이 끝나고 난 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SPEED TEST어플로 속도 체크를 하니 다운10~12메가 업5~6메가 뜨더군요.. 루팅하길 잘했다(포맷하길 잘한거겠죠..) 하고 3G모드로 속도체크를 해보았는데..
돌핀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핑이 약 200~250사이로 뜨면서 다운2~3메가 업100~ 300키로 정도로 나오더군요.. 3G는 루팅전과 별반 다를게 없더라구요..
이게 제폰이 문제인걸까요? 아님 KT가 무제한때문에 망이 포화상태라던데 그거때문 일까요? 제가 강원도 원주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데 단순히 부대 안이라서 잘 안잡히는 걸까요?
다른분들 글 보면 속도의 넥원이다.. 라고 말씀 하시는데 저는 어찌된건지.. 저번엔 원주 시내에서도 3G는 속도가 이렇게 비슷하게 안나오던데 궁금하네요..
세줄요약
1. 루팅 야호!!
2. 와이파이 속도 야호!!
3. 3G 속도 이건 뭥미??
2010.11.11 10:58:26
루팅과 롬업은 인터넷이 빨라지게 하는것이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처리 속도가 빨라지죠 즉 다운이나 업로드 속도는 기계보다는 망이나 무선 공유기 가 좌지우지합니다 크게 넥원에 이상이없다면요. 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를받아 처리하는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웹페이지같은게 더 빠르게 열리는 것이지요. 하지만 요새 망 상태가 그지같아서 사용자가 많은곳에서는 복불복인걸로 알고있습니다
2010.11.11 10:59:06
비단 저만의 일은 아닌가요? 저는 수도권이 아닌데도 이정도면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더하겠군요.. SKT도 이와 비슷 한가요? SKT는 요금제 할부금 ㄱ.리고 데이터초과 시 요긐때문에 KT로 한 이유도있는데.. 요즘 통화량이 평균 5~6000원 초과가 되어서 5.5요금제로 한단계 올릴까 고민중인데 다시 고민해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