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넥원사용자 문군입니다.

어제 후배와 함께(라고 쓰고 후배가 전부라고 읽는..) 제 넥레기를 넥부심이 쩔게 되고자 루팅하였습니다. FRG?? 라는 롬이고 안드로이드 정발롬 기반으로 만든거라고 후배가 말해주더군요..

루팅과 함께 APP TO SD(?)패치도 같이 해서 파티션 쪼개서 2기가를 어플용 으로 씁니다. 배터리 소모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지금으로썬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이구요..^^

7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작업을 해준 후배에게 어찌나 고맙던지.. 이친구는 아이폰사용자거든요;;

암튼.. 모든 작업이 끝나고 난 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SPEED TEST어플로 속도 체크를 하니 다운10~12메가 업5~6메가 뜨더군요.. 루팅하길 잘했다(포맷하길 잘한거겠죠..) 하고 3G모드로 속도체크를 해보았는데..

돌핀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핑이 약 200~250사이로 뜨면서 다운2~3메가 업100~ 300키로 정도로 나오더군요.. 3G는 루팅전과 별반 다를게 없더라구요..

이게 제폰이 문제인걸까요? 아님 KT가 무제한때문에 망이 포화상태라던데 그거때문 일까요? 제가 강원도 원주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데 단순히 부대 안이라서 잘 안잡히는 걸까요?

다른분들 글 보면 속도의 넥원이다.. 라고 말씀 하시는데 저는 어찌된건지.. 저번엔 원주 시내에서도 3G는 속도가 이렇게 비슷하게 안나오던데 궁금하네요..

세줄요약
1. 루팅 야호!!
2. 와이파이 속도 야호!!
3. 3G 속도 이건 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