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uper One click
2.2.1에서는 이것으로 루팅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루팅 후에 다시 언루팅도 간단히 될 수 있는 것인지요?
2. 롬을 올릴때
Rom Manager인가 그런 앱으로 올린다고 들었는데
롬 올리는 것은 어렵지 않은지요?
3. SLCD 순정 ROM
ROM을 올렸다가 다시 복원을 위해서 순정 ROM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어디서 구할수 있을까요? 아니면 현재 제 상태 그대로를 백업 받아서 다시 복원시키고 할수 있는지요?
4. MIUI
이 롬때문에 루팅을 결심하게 되었는데 SLCD에서도 화면이 잘 뜨는지요?
보통 SLCD에서 롬업했을때 안뜨는 것들이 많다고 들어서요~
그리고 MIUI는 어떤 버전을 받는게 좋을까요? 최신이 좀 느리다는 부정적인 댓글을 본것 같아서...
5. 롬업을 했을때 설치된 앱들
설치된 앱, 설정은 모두 초기화되는 건지요?
1. SuperOneclick 실행하시면 루팅버튼 옆에 언루트 버튼도 있습니다.
2. Rom manager 사용법에 관한 글을 네이버 카페에서 검색해보시고 잘 따라만 하신다면 쉽게 하실수 있어요
보통 롬업 하는데 5분도 안걸린다는 사실 !
3. 롬업 하시기전에 먼저 순정상태 백업 해두신다면 순정으로 바로 되돌릴수 있으시구요 ..
PASSIMG.zip 검색하셔서 이거 올리시면 맨 처음 넥서스원 박스에서 꺼낼때랑 같은 상태로 돌아옵니다.
순정에 루팅도 안되있는 상태죠
4. MIUI가 아직 베타서비스 수준이라그런지 자잘한 문제점이 있더라구요 .. 최신버전에비해 10.15버전이 더 안정성이 높다던가 ..
5. 롬업할때 대체로 풀와이프 후에 하는데 공초 시에 앱이 전부 날아가죠 근데 이게,
구글 서버에 동기화 하고 계시다면 롬업 이후 마켓에서 자동으로 다운이 됩니다.
물론 설정은 초기화 되서 전부 설정 하셔야 해요 - My backup 등의 어플로 데이터 백업 이후 데이터만 돌리실수도 있어요




1. 언루팅도 간단히 됩니다.
2. 넵
3. SLCD 순정 ROM도 당연히 있지 않을까? 생각은 되지만.. 제가 직접 확인 한 건 아니라서 패스!
루팅 후 현 상태 그대로 백업 및 복구 가능합니다.
4. 이건 모르겠네요.. ^^;
5. 모두 초기화 되지만.. 설정을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간단히 답을 했습니다.
세세히 답하기에는 끝이 없네요..
직접 공부를 좀 해 보셔야 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