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es를 이용해서 어플을 만들고 있는데, 

지식이 부족해서 도움좀 구하려고합니다.

근데 검색을 해보았지만, 국내에는 3d 프로그래밍 관련된 커뮤니티가 별로 없네요.

외국사이트도 찾아보았는데, gamedev.net 하나 건졌는데, 사이트가 복잡하게 되있어서 별로 유용하지않은것 같고

opengl es관련되서 활발한 커뮤니티 아시는분 잇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외국사이트도 상관없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