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토로이 드뎌 SKT에서 예판을 시작했네요.. (뒷북인가요?)
가격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넘 마나서 몇자 적어 봅니다.
http://android.event.tworld.co.kr/event/motoroi/motoroi.asp
위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요금제가 나와있는데요.. 요 요금제표가 더 어려워서... ;;;;

사실 남친이 대리점을 하고 있어서 이해할 수 없는 이 요금표를 이해하려 애썼습니다. ㅋ

우선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게 내가 내는 금액!
출고가는 898,700원인데 할부 원금은 778,800원 이랍니다. (출고가는 별 의미 없는 금액같아요..;)
고객은 할부 원금만 알면 되요~
이렇게 해서 778,800원짜리를 어케 할인을 받냐 하면은~

예를 들어 올인원 35 요금제를 쓰게 되면
T 할부지원으로 340,800원을 할인해 주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20,000원을 더 빼준다는 겁니다. 
T할부지원은 2년 약정 및 단말기 비용 분납을 위해 SK 텔레콤에서 나온 정책이구요 
올인원 더블할인은 올인원 요금제를 쓰는 댓가로 할인해 주는 거에요.
그래서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원 -  T할부 340,800원 - 올인원더블할인 120,000원] = 318,000원
요 318,000원만 24개월동안 나누어서 고객이 내면 된답니다.
그룹 응모를 해서 당첨될 경우 이 318,000원을 SK텔레콤에서 내준다는 거에요~
T 할부 할인이나 올인원 더블할인 혜택을 안받더라도 318,000원만 경품으로 내주는 거죠.

그럼 올인원 45 요금제일 경우를 볼까요??
T 할부지원으로 400,800원 할인 받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68,000원 또 할인
그럼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 - T할부 400,800 - 올인원더블할인 168,000] = 210,000원
그룹응모를 해서 당첨이 될 경우 그렇다고 21만원을 지원하는 게 아닌 올인원 35 기준으로 318,000원을 줍니다.

당첨되면 할부원금 778,800원에서 318,000원을 제외하고
459,800원만 남은 모토로이를 받을 수 있는 거에요~
2년 T 할부를 하게 되면 할부이자가 붙는거 아시죠?
할부원금이 778,800원일경우 연 이자  약 5.9% 로 입니다.(들은건데 맞나요?? 암튼....)
근데 당첨이 되면 원금자체가 459,800원이 되니까 할부 이자도 줄일 수 있는 거에요.
할부원금 자체가 많이 줄었으니 이자도 마니 줄겟어요. 히히


추가 팁!
다른 분들이 쓰신 글에서 온가족할인 얘기가 나왔는데요
가족이 SKT를 쓴 년수가 20년이 넘으면 기본요금을 30% 할인, 30년이 넘으면 50% 할인이 되요.
근데 온가족할인이랑 더블할인(참고로 올인원 35를 쓸 때 12만원 할인 받는 거에요..)은 중복해서 쓸수가 없어요.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블할인을 하지 말고 온가족 할인이 낫겟죠?
(차뿌님이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해요~ ^^)

자 그럼 그룹당첨은 어떻게 하느냐~
그룹을 가지고 추첨을 하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이건 저도 궁금해서 좀 확실히 할 피료가 있어서 운영사무국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그룹원을 가지고 추첨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사람이 당첨되면 그 사람이 속한 그룹 전체에 혜택이 간대요.
ㅎㅎ 그러니 그룹 구성원이 많을 수록 확률도 늘어나겟죠?

아 글이 좀 길어진거 같은데 어느 정도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이거 이해하느라 엄청 고생햇다는..... 이젠 아무 요금표만 보면 다 알수 잇다는 이 자신감..ㅋ
사실 폰 살때 남친테 다 맡겨버려서 잘 몰랐는데 모토로이는 좀 땡겼거덩요.
하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외치니... 근데 한번도 안써봐서 좀 겁나지만.. 폰 바꿀때도 돼서 ...........
저도 예약햇어요. 친구, 삼실 등등 아는사람 다 긁어모아... 나에겐 행운이 따르니 붙으라며..;;; ㅋ
아직도 모으고 있는 중...;;;; 20명은 힘드러요.....
전 온가족 쓰고 잇어서 더블할인은 안하려구요~ 저는 그게 더 이득..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