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안녕하세요~
모토로이 드뎌 SKT에서 예판을 시작했네요.. (뒷북인가요?)
가격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넘 마나서 몇자 적어 봅니다.
http://android.event.tworld.co.kr/event/motoroi/motoroi.asp
위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요금제가 나와있는데요.. 요 요금제표가 더 어려워서... ;;;;

사실 남친이 대리점을 하고 있어서 이해할 수 없는 이 요금표를 이해하려 애썼습니다. ㅋ
우선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게 내가 내는 금액!
출고가는 898,700원인데 할부 원금은 778,800원 이랍니다. (출고가는 별 의미 없는 금액같아요..;)
고객은 할부 원금만 알면 되요~
이렇게 해서 778,800원짜리를 어케 할인을 받냐 하면은~
예를 들어 올인원 35 요금제를 쓰게 되면
T 할부지원으로 340,800원을 할인해 주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20,000원을 더 빼준다는 겁니다.
T할부지원은 2년 약정 및 단말기 비용 분납을 위해 SK 텔레콤에서 나온 정책이구요
올인원 더블할인은 올인원 요금제를 쓰는 댓가로 할인해 주는 거에요.
그래서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원 - T할부 340,800원 - 올인원더블할인 120,000원] = 318,000원
요 318,000원만 24개월동안 나누어서 고객이 내면 된답니다.
그룹 응모를 해서 당첨될 경우 이 318,000원을 SK텔레콤에서 내준다는 거에요~
T 할부 할인이나 올인원 더블할인 혜택을 안받더라도 318,000원만 경품으로 내주는 거죠.
그럼 올인원 45 요금제일 경우를 볼까요??
T 할부지원으로 400,800원 할인 받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68,000원 또 할인
그럼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 - T할부 400,800 - 올인원더블할인 168,000] = 210,000원
그룹응모를 해서 당첨이 될 경우 그렇다고 21만원을 지원하는 게 아닌 올인원 35 기준으로 318,000원을 줍니다.
당첨되면 할부원금 778,800원에서 318,000원을 제외하고
459,800원만 남은 모토로이를 받을 수 있는 거에요~
2년 T 할부를 하게 되면 할부이자가 붙는거 아시죠?
할부원금이 778,800원일경우 연 이자 약 5.9% 로 입니다.(들은건데 맞나요?? 암튼....)
근데 당첨이 되면 원금자체가 459,800원이 되니까 할부 이자도 줄일 수 있는 거에요.
할부원금 자체가 많이 줄었으니 이자도 마니 줄겟어요. 히히
추가 팁!
다른 분들이 쓰신 글에서 온가족할인 얘기가 나왔는데요
가족이 SKT를 쓴 년수가 20년이 넘으면 기본요금을 30% 할인, 30년이 넘으면 50% 할인이 되요.
근데 온가족할인이랑 더블할인(참고로 올인원 35를 쓸 때 12만원 할인 받는 거에요..)은 중복해서 쓸수가 없어요.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블할인을 하지 말고 온가족 할인이 낫겟죠?
(차뿌님이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해요~ ^^)
자 그럼 그룹당첨은 어떻게 하느냐~
그룹을 가지고 추첨을 하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이건 저도 궁금해서 좀 확실히 할 피료가 있어서 운영사무국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그룹원을 가지고 추첨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사람이 당첨되면 그 사람이 속한 그룹 전체에 혜택이 간대요.
ㅎㅎ 그러니 그룹 구성원이 많을 수록 확률도 늘어나겟죠?
아 글이 좀 길어진거 같은데 어느 정도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이거 이해하느라 엄청 고생햇다는..... 이젠 아무 요금표만 보면 다 알수 잇다는 이 자신감..ㅋ
사실 폰 살때 남친테 다 맡겨버려서 잘 몰랐는데 모토로이는 좀 땡겼거덩요.
하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외치니... 근데 한번도 안써봐서 좀 겁나지만.. 폰 바꿀때도 돼서 ...........
저도 예약햇어요. 친구, 삼실 등등 아는사람 다 긁어모아... 나에겐 행운이 따르니 붙으라며..;;; ㅋ
아직도 모으고 있는 중...;;;; 20명은 힘드러요.....
전 온가족 쓰고 잇어서 더블할인은 안하려구요~ 저는 그게 더 이득.. ㅋ
모토로이 드뎌 SKT에서 예판을 시작했네요.. (뒷북인가요?)
가격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넘 마나서 몇자 적어 봅니다.
http://android.event.tworld.co.kr/event/motoroi/motoroi.asp
위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요금제가 나와있는데요.. 요 요금제표가 더 어려워서... ;;;;

사실 남친이 대리점을 하고 있어서 이해할 수 없는 이 요금표를 이해하려 애썼습니다. ㅋ
우선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게 내가 내는 금액!
출고가는 898,700원인데 할부 원금은 778,800원 이랍니다. (출고가는 별 의미 없는 금액같아요..;)
고객은 할부 원금만 알면 되요~
이렇게 해서 778,800원짜리를 어케 할인을 받냐 하면은~
예를 들어 올인원 35 요금제를 쓰게 되면
T 할부지원으로 340,800원을 할인해 주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20,000원을 더 빼준다는 겁니다.
T할부지원은 2년 약정 및 단말기 비용 분납을 위해 SK 텔레콤에서 나온 정책이구요
올인원 더블할인은 올인원 요금제를 쓰는 댓가로 할인해 주는 거에요.
그래서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원 - T할부 340,800원 - 올인원더블할인 120,000원] = 318,000원
요 318,000원만 24개월동안 나누어서 고객이 내면 된답니다.
그룹 응모를 해서 당첨될 경우 이 318,000원을 SK텔레콤에서 내준다는 거에요~
T 할부 할인이나 올인원 더블할인 혜택을 안받더라도 318,000원만 경품으로 내주는 거죠.
그럼 올인원 45 요금제일 경우를 볼까요??
T 할부지원으로 400,800원 할인 받고, 올인원 더블할인으로 168,000원 또 할인
그럼 고객이 내는 금액은 [할부원금 778,800 - T할부 400,800 - 올인원더블할인 168,000] = 210,000원
그룹응모를 해서 당첨이 될 경우 그렇다고 21만원을 지원하는 게 아닌 올인원 35 기준으로 318,000원을 줍니다.
당첨되면 할부원금 778,800원에서 318,000원을 제외하고
459,800원만 남은 모토로이를 받을 수 있는 거에요~
2년 T 할부를 하게 되면 할부이자가 붙는거 아시죠?
할부원금이 778,800원일경우 연 이자 약 5.9% 로 입니다.(들은건데 맞나요?? 암튼....)
근데 당첨이 되면 원금자체가 459,800원이 되니까 할부 이자도 줄일 수 있는 거에요.
할부원금 자체가 많이 줄었으니 이자도 마니 줄겟어요. 히히
추가 팁!
다른 분들이 쓰신 글에서 온가족할인 얘기가 나왔는데요
가족이 SKT를 쓴 년수가 20년이 넘으면 기본요금을 30% 할인, 30년이 넘으면 50% 할인이 되요.
근데 온가족할인이랑 더블할인(참고로 올인원 35를 쓸 때 12만원 할인 받는 거에요..)은 중복해서 쓸수가 없어요.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블할인을 하지 말고 온가족 할인이 낫겟죠?
(차뿌님이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해요~ ^^)
자 그럼 그룹당첨은 어떻게 하느냐~
그룹을 가지고 추첨을 하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이건 저도 궁금해서 좀 확실히 할 피료가 있어서 운영사무국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그룹원을 가지고 추첨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사람이 당첨되면 그 사람이 속한 그룹 전체에 혜택이 간대요.
ㅎㅎ 그러니 그룹 구성원이 많을 수록 확률도 늘어나겟죠?
아 글이 좀 길어진거 같은데 어느 정도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이거 이해하느라 엄청 고생햇다는..... 이젠 아무 요금표만 보면 다 알수 잇다는 이 자신감..ㅋ
사실 폰 살때 남친테 다 맡겨버려서 잘 몰랐는데 모토로이는 좀 땡겼거덩요.
하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외치니... 근데 한번도 안써봐서 좀 겁나지만.. 폰 바꿀때도 돼서 ...........
저도 예약햇어요. 친구, 삼실 등등 아는사람 다 긁어모아... 나에겐 행운이 따르니 붙으라며..;;; ㅋ
아직도 모으고 있는 중...;;;; 20명은 힘드러요.....
전 온가족 쓰고 잇어서 더블할인은 안하려구요~ 저는 그게 더 이득.. ㅋ
2010.01.28 00:55:57
글 잘봤습니다.^^ 다만 님 글중에. 오류가 있어서 남겨봅니다..
T할부랑 온가족은 중복 지원이 되구요...
더블할인이랑 온가족이. 중복지원이 되지 않는겁니다.
즉 두가지 방법이 있는겁니다.
1번 T할부지원 + 온가족할인...
2번 T할부지원 + 더블할인...
여기서 일반적으로 2번인데.. 가족간가입년수가 20년이상되서 30프로 이상 할인을 받을수있다면
2번보다. 1번쪽이 할인률이 더 커지게 되므로. 1번을 이용해서 사용하게되는겁니다.
제가 굳이 설명안해도...
님이 올리신 자료에 . 제가 말한거 처럼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할부랑 온가족은 중복 지원이 되구요...
더블할인이랑 온가족이. 중복지원이 되지 않는겁니다.
즉 두가지 방법이 있는겁니다.
1번 T할부지원 + 온가족할인...
2번 T할부지원 + 더블할인...
여기서 일반적으로 2번인데.. 가족간가입년수가 20년이상되서 30프로 이상 할인을 받을수있다면
2번보다. 1번쪽이 할인률이 더 커지게 되므로. 1번을 이용해서 사용하게되는겁니다.
제가 굳이 설명안해도...
님이 올리신 자료에 . 제가 말한거 처럼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0.01.28 08:47:38
온가족할인에서 20년미만으로 20% 할인 적용되더라도 더블할인보다 많이 할인되지 않나요;;
다들 30%, 50%만 얘기하셔서;;
10년미만 10%할인만 제외하면,
20년미만의 20% 할인자들은 모든 요금제에서 1000~2000원가량 절약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다들 30%, 50%만 얘기하셔서;;
10년미만 10%할인만 제외하면,
20년미만의 20% 할인자들은 모든 요금제에서 1000~2000원가량 절약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2010.01.28 08:56:40
예판 신청 페이지에서 더블할인, 온가족할인 선택 할 수가 없어서
그냥 신청 했는데, 저는 30년이 넘어 50%가 할인 되거든요.
이거 어떻게 하면 바꿀 수가 있나요?
그리고 저는 문자를 안 쓰기 때문에 올인원보다, 무료음성45가 더 좋은데 이런것도 바꿀 수가 있나요?
나중에 개통 되면 고객센터에 물어보려 했는데, 잘 아시는 분이 많아서 한번 적어보아요~
2010.01.28 19:49:38
제가 알기로는 예약 가입 할 경우 정책으로 올인원더블할인이 자동으로 들어가요. 3개월 유지 후에 요금제 변경 가능하구요.
그렇게 되면 bayron님은 물론 가족들까지 3개월 동안은 50% 할인을 못받자나요.. 그래서 방법은 예약하지 말고 2월 5일 출시하면 대리점가서 사시는 거에요. 기변하시는 것 같은데 대리점가면 bayron님 입맛대로 요금제를 쓸 수 있으니까요.. 근데 올인원더블할인을 안하는 대신 할부원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10만원 정도 인데 그래도 이 편이 bayron님한테는 더 좋은 거 아닐까요?
그렇게 되면 bayron님은 물론 가족들까지 3개월 동안은 50% 할인을 못받자나요.. 그래서 방법은 예약하지 말고 2월 5일 출시하면 대리점가서 사시는 거에요. 기변하시는 것 같은데 대리점가면 bayron님 입맛대로 요금제를 쓸 수 있으니까요.. 근데 올인원더블할인을 안하는 대신 할부원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10만원 정도 인데 그래도 이 편이 bayron님한테는 더 좋은 거 아닐까요?
2010.01.28 09:55:24
T할부지원+ 더블할인을 안쓰고 T할부지원+ 온가족할인을 쓴다면 요금제를 올인원을 안써도 되는게 아닐까요? 어차피 더블할인 때문에 올인원요금제를 쓰는 거니.
2010.01.28 11:29:24
할부이자까지 계산하면...
할부원금 778,800원에 대한 이자 5.9%는 48,763원이 나오네요.
따라서 올인원45일경우...
258,763원 / 24개월 = 10,782원
10,782원에 올인원45기본료 45,000원을 더하면 총요금 55,782원입니다.
2010.01.28 12:42:28
진짜 복잡하네요.
볼때 마다 헷갈려요.
저는 온가족 할인 50% 할인이 되는데요.
요금제는 올인원80을 사용하려고 하고요.
이 경우 저의 월 지출 액은 얼마입니까?
걍 8만원짜리 요금의 50% 할인 받으니 4만원 + 할부이자 XX 가 맞습니까?
할부이자는 정확하게 얼마죠?
할부이자가 48,763원이 2년에 대한 총 할부 이자 맞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3개월 사용하고 해지 한다고 하면 위약금을 얼마내야 하는겁니까?
당췌 복잡해서 모르겠네요.
볼때 마다 헷갈려요.
저는 온가족 할인 50% 할인이 되는데요.
요금제는 올인원80을 사용하려고 하고요.
이 경우 저의 월 지출 액은 얼마입니까?
걍 8만원짜리 요금의 50% 할인 받으니 4만원 + 할부이자 XX 가 맞습니까?
할부이자는 정확하게 얼마죠?
할부이자가 48,763원이 2년에 대한 총 할부 이자 맞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3개월 사용하고 해지 한다고 하면 위약금을 얼마내야 하는겁니까?
당췌 복잡해서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