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혹시 이 게시물이 부적절한것이라면 삭제 부탁드립니다.
좀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드로이드 루팅하는 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워낙 모르는 쪽이라 찾아봐도 무슨 말인지 통 모르겠네요.
좀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드로이드 루팅하는 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워낙 모르는 쪽이라 찾아봐도 무슨 말인지 통 모르겠네요.

2010.01.11 14:51:08
http://android-devs.org/forum/viewtopic.php?f=14&t=37
이방법도 있네요. 더 쉬울듯 합니다.
저도 가끔 모드롬 언급은 합니다만..운영자님이 공지를 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2010.01.11 14:51:52
음 방법은 찾았는데 솔직히 하고나선 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왜하는건지가 정확하겠죠..
개인적으로 무슨 전문가도 아니고 괜히 잘못건드렸다가 벽돌되는건아닌지 걱정이 앞서네요 ^^;;;
개인적으로 무슨 전문가도 아니고 괜히 잘못건드렸다가 벽돌되는건아닌지 걱정이 앞서네요 ^^;;;
2010.01.11 17:54:43
sd카드로 어플설치 테마변경등이 구미가 댕기네요.
그래서 이미 방법을 안이상 안해볼수가 없을것같네요.
주중에 시간내서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그래서 이미 방법을 안이상 안해볼수가 없을것같네요.
주중에 시간내서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2010.01.11 18:06:29
루팅을 하게 될 경우 잠재적으로 보안에 문제도 생기게 됩니다. 벽돌이 될 위험뿐만 아니라 내부 민감한 데이터들이 취약점이 생겨 노출될수 있다는 위험도 감수하셔야 할겁니다. 폰을 가져놀기 좋아하시는 파워유저님들이 아닌 일반 사용자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2010.01.12 12:12:33
회색님에 의견 처럼 루팅을 하게 되면 보안상에 취약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루팅을 하게 되면 폰을 보호할 의무가 사용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보호해주지 않습니다. 폰에는 너무 많은 개인정보가 있는데 지킬 자신이 있으신 분만 해야 합니다.
2010.01.12 13:57:24
보안상에 문제가 있군요.
일단 보류하고 더 공부한 후에 하던지 말던지 해야겠네요.
그나저나 오늘 전화통화하려고 컨택들어가서 전활 눌렀는데 아니 이넘이 먹통이 되지 몹니까...
그냥 컨택 화면에서 멈춰있고 홈버튼을 눌러도 백버튼을 눌러도 그냥 그자리에 떡~하니 버티고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더군요.
한참후에 그동안 제가 눌렀던 횟수만큼 지혼자 걸었다끊었다반복하더니 그냥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곤 전화통화 성공 후 중간에 그냥 끊어지데요. 헐....
지금 드로이드는 한번 교환받은 Certified Like New Replacement입니다.
뭐 어쨌건 시간이 조금 남아 바로 버라이즌 스토어로 가서 문의했더니 담당자 왈
"현재 드로이드의 잘 알려진 이슈다. 자기 주위에서도 그런 사람 많고 하루에도 5-6명씩 이것때문에 소비자들이 들린다,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때 해결될것 같다" 면서 교환해주기를 거부하더군요.
그러면서 저보고 전에 드로이드는 뭐가 문제였냐 물어보길래 비슷한 증상이었다.
가끔 혼자 꺼지고 혼자 켜지고 데드픽셀 하나 있었고 뭐 가끔 먹통이었다. 그랬더니 또 교환해줘도 아마 같은 증상이 있을거다,
그래서 교환 못해준다 그러더군요.
황당했지만 집에와서 나중에 커스터머 서비스에 직접 전화해야겠다 마음먹고(커스터머 서비스로 전화하면 그나마 좀 친절하다고 하더군요) 발길을 돌렸습니다.
실상 전화통화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드로이드는 저에게 전화기<멀티미디어장난감 과 같은 존재입니다.
컴으로 봐도 될 드라마나 영화도 굳이 인코딩해서 자기전에 누워서 드로이드로 보질 않나 ㅋㅋ
와이프가 저보고 찔찔이 초딩이라고 놀립니다. ㅎㅎ
그냥 버라이즌갔다와서 타국에 사는 외로움에 끄적여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일단 보류하고 더 공부한 후에 하던지 말던지 해야겠네요.
그나저나 오늘 전화통화하려고 컨택들어가서 전활 눌렀는데 아니 이넘이 먹통이 되지 몹니까...
그냥 컨택 화면에서 멈춰있고 홈버튼을 눌러도 백버튼을 눌러도 그냥 그자리에 떡~하니 버티고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더군요.
한참후에 그동안 제가 눌렀던 횟수만큼 지혼자 걸었다끊었다반복하더니 그냥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곤 전화통화 성공 후 중간에 그냥 끊어지데요. 헐....
지금 드로이드는 한번 교환받은 Certified Like New Replacement입니다.
뭐 어쨌건 시간이 조금 남아 바로 버라이즌 스토어로 가서 문의했더니 담당자 왈
"현재 드로이드의 잘 알려진 이슈다. 자기 주위에서도 그런 사람 많고 하루에도 5-6명씩 이것때문에 소비자들이 들린다,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때 해결될것 같다" 면서 교환해주기를 거부하더군요.
그러면서 저보고 전에 드로이드는 뭐가 문제였냐 물어보길래 비슷한 증상이었다.
가끔 혼자 꺼지고 혼자 켜지고 데드픽셀 하나 있었고 뭐 가끔 먹통이었다. 그랬더니 또 교환해줘도 아마 같은 증상이 있을거다,
그래서 교환 못해준다 그러더군요.
황당했지만 집에와서 나중에 커스터머 서비스에 직접 전화해야겠다 마음먹고(커스터머 서비스로 전화하면 그나마 좀 친절하다고 하더군요) 발길을 돌렸습니다.
실상 전화통화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드로이드는 저에게 전화기<멀티미디어장난감 과 같은 존재입니다.
컴으로 봐도 될 드라마나 영화도 굳이 인코딩해서 자기전에 누워서 드로이드로 보질 않나 ㅋㅋ
와이프가 저보고 찔찔이 초딩이라고 놀립니다. ㅎㅎ
그냥 버라이즌갔다와서 타국에 사는 외로움에 끄적여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여기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