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넥서스원을 미국에서 구입하고나서 한국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런데 넥서스원은 GSM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CDMA를 이용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의 제약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그런지 궁금합니다. 전파인증이야 그냥 30만원 주고 받으면 그만이지만,
국내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필요가 없을듯 싶어서 구매를 안할까 생각중이네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넥서스원은 GSM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CDMA를 이용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의 제약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그런지 궁금합니다. 전파인증이야 그냥 30만원 주고 받으면 그만이지만,
국내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필요가 없을듯 싶어서 구매를 안할까 생각중이네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0.01.08 09:00:06
찐돌님 말씀대로 UMTS 2100을 지원하고 이게 국내에서는 WCDMA 2100입니다 ^^
한국에서는 SKT와 KT를 통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전파인증받는데에 한달가까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아참 그리고 한글 문자 송수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이곳에 개발자분이 한글을 지원하는 SMS 앱을 만들어주신것으로 압니다.
MMS는 아직 안되는것으로 알구요. 참고하세요 ^^:
저도 하나 사고싶은데 개인인증은 기기값 + 인증비하면 장난이 아니라서 ㅠ_ㅠ
한국에서는 SKT와 KT를 통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전파인증받는데에 한달가까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아참 그리고 한글 문자 송수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이곳에 개발자분이 한글을 지원하는 SMS 앱을 만들어주신것으로 압니다.
MMS는 아직 안되는것으로 알구요. 참고하세요 ^^:
저도 하나 사고싶은데 개인인증은 기기값 + 인증비하면 장난이 아니라서 ㅠ_ㅠ
2010.01.09 17:33:05
인증이 직접하면 37만원에 약간 까다롭고 한달걸리고
대행업체 통하면 50만원에 그냥 폰만 주면되고 일주일안에 끝난다고 들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적어놓습니다''
2010.01.13 19:08:23
저도 개인 인증 받아서 사용할 예정인데..
sms 사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지요?
mms 는 바라지도 않고 sms 만 제대로 되면 좋겠는데...걱정입니다..ㅠ.ㅠ
sms 사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지요?
mms 는 바라지도 않고 sms 만 제대로 되면 좋겠는데...걱정입니다..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