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국내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손꼽아가며 기다리다 넥서스원을 보게 된 이후로는 다른게 눈에 안들어오네요. ㅎ
더구나 SK안드로이드폰(XT720)는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지라 뭔가 불안정 할듯한 생각도 들고.
현재까지 알려진 스펙으로 아이폰과 비교했을때 왠지 기대에 못미치는듯 하구요.
한번 핸드폰을 선택하면 1~2년을 써야 하는 입장으로는 참 선택이 난감합니다.
몇달을 기다려 출시할지 안할지 모르는 넥서스원을 기다리느냐,
아니면 냉큼 SK안드로이드폰(XT720)를 구입하느냐.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내용 추가 -------
먼저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많은분들이 저와 같은 심정으로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기대감이 크신듯 합니다.
소중한 댓글들의 내용을 참조해서 저또한 좋은 선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커뮤니티분들도 좋은 선택을 통해 만족스런 스마트폰 사용을 하시길 빌겠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01.07 09:49:12
안살겁니다. 다년간(?) 풀터치를 써 봤는데, 키입력 오타 및 속도에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쿼티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언제 나올지.. T.T
2010.01.07 09:53:15
- 일단 저는 기계적인 면에 있어서 HTC보다 모토로라를 선호합니다. HTC폰 전자파 와방 나온다는 이야기
- HTC 폰을 사는 이유는 Sense UI 인데 넥서스원은 그것도 없고.
- 넥서스원은 그냥 이름값이지 굳이 몇개월 기다려 사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같이 나오면 고려할수도 있겠지만)
하지만 일단 폰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봐야죠. 되도 안한 카더러 통신 무시하고 실제 나오면 리뷰해보고 판단하겠습니다.
2010.01.07 10:17:03
우선 마음에는 안들지만 ..개발용도로 사게 될 것 같습니다.
약정없이 일시불로 살 수 있다면 한방에 구매할지도 모르겠네요..-_-;;
ps. KT가 사고치려고 준비중이라서 어찌될지가.~_~;;
약정없이 일시불로 살 수 있다면 한방에 구매할지도 모르겠네요..-_-;;
ps. KT가 사고치려고 준비중이라서 어찌될지가.~_~;;
2010.01.07 11:26:05
안드로이드 MT3G와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든 앞서가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뒤따라가는 경우 앞선 제품보다 좋을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것은 정성을 들인 제품의 경우 사용자도 반응을 보여 준다는 것이죠..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든 넥서스윈이든 HTC든
얼마나 많은 정성을 들여 만들어가는냐...
아니면 얼마나 많은 프로그래머를 혹사시키느냐에 따라 결정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급하게 나온 폰은 철학도 없고 섬세함도 없을것입니다.
그냥 너도 하니 나도한다 정도 겠지요..
SKT의 안드로이드 폰은 어느 쪽일까요?
2010.01.07 12:08:24
기사보니 SKT가 넥서스원 들여오는것에대해 적극 검토를 하는중이라고하지만.. 흠.. 언제들어올지모르는상황이라..
이거샀다가 나오면.. ㅠㅠ 그렇다고 안사고 있기도..ㅠㅠ
이거샀다가 나오면.. ㅠㅠ 그렇다고 안사고 있기도..ㅠㅠ
2010.01.07 13:07:57
제가 3G를 1년 정도 SKT KT를 써본 평가는 KT승 입니다. 2G는 아니었지만 3G에선 KT가 월등하군요.
SKT에서 당장 나온다 해도 가격도 꽤 받을듯 하고 그게 아니어도 2개월 이상은 충분히 따져볼 것 같네요.
요금제도 불리하고 타사 USIM이동성 폰사용도 SKT는 매우 까탈스럽습니다. 그럴거면 언락폰은 왜 안받아 주는지 이해가 안되죠.
풀터치 폰은 3X4 한글 키보드가 필수 있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가 안드로이드 표준에서 한가지라도 SKT식으로 고쳤다면 절대 안삽니다.통메라면 말할 것도 없죠. 회색님 처럼 저 역시 HTC보다는 모토로라의 하드웨어가 아직까지 좋다고는 생각 합니다. HTC 매직을 써보니 듣기말하기 의 음성통화 기본기가 역시 루키 티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음성보다 데이터통신 비율이 크긴 하지만요. 노키아 수준의 통화음질 까지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With Google 어플 세트가 모두 있어야 합니다. Market, Gmail, Google Talk, Google Maps 기본 입니다.
2010.01.07 15:34:20
곧 다른 모델들도 몰려나올거라 구입이 망설여지네요. 아무래도 적어도 1~2년 쓸텐데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지 않네요. 드로이드 같은 경우엔 모토로라 특유의 거친 느낌도 꽤 괜찮게 표현한 것 같은데 말이에요. HTC 것들도 발매할거랍니다. 곧 나올거라고 G1 팔어버렸더니 심심해 죽겠네요.
2010.01.07 15:50:33
모토롤라것이 넥서스원보다 떨어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코어가 문제인데.
쿼드라는 얘기가 돌았었죠.
아마도 스넵이나 아니면 오맵3430일터인데.
개인적으로는 오맵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3D가 오맵이 훨 좋습니다)
코어가 문제인데.
쿼드라는 얘기가 돌았었죠.
아마도 스넵이나 아니면 오맵3430일터인데.
개인적으로는 오맵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3D가 오맵이 훨 좋습니다)
2010.01.09 12:58:52
기계 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무역센터 디자인도 제 눈엔 나쁘지 않구요.
워낙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뽐뿌가 심하게 온 상태라 왠만하면 살려고 하지만
최종 결정은 스크 하는거 봐서입니다.
워낙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뽐뿌가 심하게 온 상태라 왠만하면 살려고 하지만
최종 결정은 스크 하는거 봐서입니다.
2010.01.11 03:29:05
근데 왜 SKT에서 통메만 걱정하시나요...
멜론DRM은 제외됬나요..?
ㅠ.ㅠ
멜론DRM걸어서 Mp3파일 못 넣게 하면
이번에 인연 끊을 생각입니다.
멜론DRM은 제외됬나요..?
ㅠ.ㅠ
멜론DRM걸어서 Mp3파일 못 넣게 하면
이번에 인연 끊을 생각입니다.
2010.01.12 17:28:34
DRM 은 확실히 빠집니다. 제가 직접 만져본 봐로는 꽤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어플 실행때 한박자 느린감이 있긴 했는데..
정전식 멀티터치로 아이폰처럼 축소,확대도 꽤 괜찮았고 터치감도(살짝 떨림)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800만 화소에 3.5파이에 DMB까지는 좋았는데 통메는 확인 못했네요 ㅡㅡ;
지금 한창 야근에 밤새고들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이건 곧 바로 사면 베타테스터가 될 확률이 많다는 소리일지도)
쩝.. SKT만 아니라도 한번 질러보고 싶은 물건이었는데 ㅋ 아참..아직 미라지 약정이 1년이나 남았지 ㅜㅜ
정전식 멀티터치로 아이폰처럼 축소,확대도 꽤 괜찮았고 터치감도(살짝 떨림)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800만 화소에 3.5파이에 DMB까지는 좋았는데 통메는 확인 못했네요 ㅡㅡ;
지금 한창 야근에 밤새고들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이건 곧 바로 사면 베타테스터가 될 확률이 많다는 소리일지도)
쩝.. SKT만 아니라도 한번 질러보고 싶은 물건이었는데 ㅋ 아참..아직 미라지 약정이 1년이나 남았지 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