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마켓은 일단 폰에서만 접근 되더군요.
iTunes 처럼 관리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을텐데 이점도 살짝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 설명과 스크린샷, 리뷰를 모두 보기엔 좀 어려움이 있을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무튼. 마켓이 국제 공통 서버로 운영되는건지가 궁금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계정에 따라서 마켓의 내용이 국가별로 차이가 있더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엔 어떤지 궁금합니다.
수익도 통신사가 30%를 먹는 구조라서..
한국에서 안드로이드폰이 나온다면 한국 마켓만 이용이 가능한건지?
해당 통신사가 가지고 있는 마켓만 이용 가능한건지?
통신사나 국가제약 없이 모든 내용이 공통 사용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세번째 답이길 바라지만..
걱정은 skt로 나온다면 T스토어만 이용하게 될지 걱정이네요.
iTunes 처럼 관리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을텐데 이점도 살짝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 설명과 스크린샷, 리뷰를 모두 보기엔 좀 어려움이 있을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무튼. 마켓이 국제 공통 서버로 운영되는건지가 궁금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계정에 따라서 마켓의 내용이 국가별로 차이가 있더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엔 어떤지 궁금합니다.
수익도 통신사가 30%를 먹는 구조라서..
한국에서 안드로이드폰이 나온다면 한국 마켓만 이용이 가능한건지?
해당 통신사가 가지고 있는 마켓만 이용 가능한건지?
통신사나 국가제약 없이 모든 내용이 공통 사용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세번째 답이길 바라지만..
걱정은 skt로 나온다면 T스토어만 이용하게 될지 걱정이네요.
2009.12.18 12:14:24
http://www.androidpub.com/qna/50859
이곳의 글에 달린 두번째 답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나라에 따라 아예 접속 불가능, 무료만 접속, 무료/유료 전부 접속으로 나눠집니다.
그런데 아직 한국엔 나오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기에 한국이 없고... SKT 에서 자체 마켓을 운영하겠다는 소리도 들리는 것으로 봐서 마켓 자체가 막힐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_=a
정말 돈에 미친 경우라면 무료/유료 어플 접근을 다 막아놓고 공짜 어플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을 만들어 돈 받고 판다는 생각도 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곳의 글에 달린 두번째 답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나라에 따라 아예 접속 불가능, 무료만 접속, 무료/유료 전부 접속으로 나눠집니다.
그런데 아직 한국엔 나오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기에 한국이 없고... SKT 에서 자체 마켓을 운영하겠다는 소리도 들리는 것으로 봐서 마켓 자체가 막힐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_=a
정말 돈에 미친 경우라면 무료/유료 어플 접근을 다 막아놓고 공짜 어플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을 만들어 돈 받고 판다는 생각도 할 수 있을테니까요.
2009.12.18 12:56:51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아이폰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한국에 리스팅된 어플만 보이게 된다고 할수 있겠죠. 아무래도 국가별로 리스팅이 달라지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법적인 문제도 있구요.
2009.12.18 23:24:43
아이폰의 앱스토어는 사실상 미국 계정을 만들어 관리하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되어 있지요.
이건 강제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그것도 사용자가.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그게 가능하느냐가 질문의 요지 입니다.
통신사와 수익을 나눈다는 점에서 애플의 것과 다르기에 계정 변경정도로는 안될거 같아서요.
그럼 skt로 나오게 되는것이 좀더 우울해질 전망이 되는거니까요.
이건 강제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그것도 사용자가.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그게 가능하느냐가 질문의 요지 입니다.
통신사와 수익을 나눈다는 점에서 애플의 것과 다르기에 계정 변경정도로는 안될거 같아서요.
그럼 skt로 나오게 되는것이 좀더 우울해질 전망이 되는거니까요.




유료 마켓의 open여부는 전적으로 구글의 결정에 달려있지요.
통신사 보다는 구글이 언제쯤 유료 마켓까지 한국에 들여올 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