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은 일단 폰에서만 접근 되더군요.
iTunes 처럼 관리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을텐데 이점도 살짝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 설명과 스크린샷, 리뷰를 모두 보기엔 좀 어려움이 있을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무튼. 마켓이 국제 공통 서버로 운영되는건지가 궁금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계정에 따라서 마켓의 내용이 국가별로 차이가 있더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엔 어떤지 궁금합니다.

수익도 통신사가 30%를 먹는 구조라서..
한국에서 안드로이드폰이 나온다면 한국 마켓만 이용이 가능한건지?
해당 통신사가 가지고 있는 마켓만 이용 가능한건지?
통신사나 국가제약 없이 모든 내용이 공통 사용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세번째 답이길 바라지만..
걱정은 skt로 나온다면 T스토어만 이용하게 될지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