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잉폰4가 발표되고 세상이 술렁술렁하네요.
일단 가격이 $299
7월에 아잉폰4가 KT 통해 나오는 분위기고 한데
이렇게 되면 KT에서 나올 넥서스 원 가격도 좀 내려갈까요?
구글과 hTc에서 가격을 내리지 않는 이상 $529 베이스로 가게될까요?
애플을 좋아하지 않기는 하지만 $299는 매력적이네요.
한국에 들어와도 가격이 별로 비싸지 않을 것 같네요.
6월 21일 넥서스원 판매 시작하면 바로 살 생각인데 이런 상황에서 $529의 넥서스원을 개통하는게 맞는건가 싶기도 하구요 :)
이번 애플 가격발표로 넥서스 원 가격도 빨리 내려가길 기원해봅니다.
그래도 6월 21일 전에는 안내려갈것같아. 아으으
299가 핸드폰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꽤 많네요.
2년동안 매달 $30 의 데이터 플랜을 반드시 써야 합니다.
초기 구입비+데이터 플랜 2년 의 가격만 치면 600불 정도 되네요.
2년 약정 걸면 아이폰 4 16GB 가 $199, 32GB 가 $299, 넥원은 $179 입니다.
참고로, 동일 조건으로 현재 아이폰 3Gs 16기가가 $149, 32기가가 $199 입니다.
가격을 비교하실때는 약정 걸린 가격인지부터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에 대해 N1 $529 니까 아이폰 $299라니까 싸다.. 라는 시점에서 폰 스스로 구매해본적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공부가 좀 필요하실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보충합니다 만약 아이폰 $299달러짜리 2년 약정이라면 전체의 가격은 이렇게 예상할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자의 경우
$299 기계값
$35-40 SIM 가격 또는 가입비
$40 x 24 개월 = $960 통화료+서비스( caller ID , SMS)
$25 x 24 개월 = $600 데이터 플랜
----------------------------------------------
총 $1894 + 부가세 (약 10%) = $2083.4 정도 2년동안 소모됩니다
넥서스 원의 경우 무약정 공기계 구입시
$529 기계값 (미국외 $30배달료 추가 KT에서 구매시 배달료는 없어지지만 데이터 플랜 들어야되므로 KT용은 계산 제외)
$35-40 SIM 가격 또는 가입비
$40 x 24개월 = $960 통화료+서비스 (24개월 쓸 필요가 없음 맘에 안들면 통신사 바꾸거나 통화요금도 더 싼걸로 바꿀수 있음)
$0 데이터 플랜 없음 Wi-Fi만 씀 <혹은 싼 가벼운 데이터 플랜 조금 $10 x 24개월 = $240>
---------------------------------------------------------------------------------------------------
총 $1524 <$1764> + 부가세(10%) = $1676.4 <$1940.4> 이지만 24개월동안 쓸일이 없어서 1년쯤 쓰다가 새로나운걸로 갈아타도 손해가 없음 ^^
전화로도 안쓰고 가지고 놀거나 다른 용도 로 쓴다면 $529 + 부가세+ 배달료 정도의 요금이 전부^^
가격차이 $2083.4 - $1676.4 = $407
넥서스원 가격에 변화가 당장 올것 같지가 않군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는 상관이 적은 구글의 현재까지 하나뿐인 레퍼런스 폰이라서 계속 업데이트 되어지기 때문에 값어치가 시간이 갈수록 후두둑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구글이 가격 좀 낮춰서 많이 팔려고하거나 재고가 남아서 밀어내는 이유도 없고... 온라인 판매 재고량 부족이라 T-mobile용은 한동안 판매 중지입니다만




529$이 출고가 unlock 폰 가격입니다....
2년 약정하면 189$이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아이폰4G도 2년 약정걸로 299$ 아닌가요 ? (용량이 적은게 199$ 이었던걸로 기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