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요로 업데이트 하니 이게 같은 스마트 폰인가 할정도로 빨라졌습니다.
예전엔 랙이 너무 심해 task killer 가 필수 앱이었는데 이젠 지워도 될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선랜 N지원 덕택에 집에서 몇개 보이지 않던 가능한 무선ap 들도 지금은 10개가 넘게 보이고 보이기만 했던 ap들은 신호가
사용 가능할정도로 잘 잡히네요.
또한 213MByte로 보이던 메모리가 이젠 386MByte로 보이네요.(램) 덕분에 엄청 많은 프로그램들이 돌아도 메모리 부족할일은 없어졌습니다.(멀티태스킹)
하지만 이전부터 갖고 있던 우려가 현실로...
예전부터 넥서스원이 N지원을 삭제했던 또 메모리가 213MByte만 사용 가능하게 되었던 이유(물론 루머지만요)인
배터리 사용량 문제 심각하더군요.
60% 남았을때 외출했다가 집에 오니 35% 남았더군요. 외출해서 잠깐 버스시간 검색, 안드로이드펍 읽기 만 했는데 말이죠.
아직 개통이 안되어 있어 비행모드로 되어 있고 무선랜은 절전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를 더 사야할지 슬슬 고민이 되네요. 디자이어 배터리 호환 된다는데 어디서 파는지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흐음 프로요 나오기 전에 전력소비 효율성이 증가된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빠져있었는데
오히려 증가한거 같으니 좀 걱정이네요.
디자이어 배터리는 디자이어 A/S 센터에서 판다고 합니다.
제휴 맺어서 하고 있어서 전국에 100개인가 있다고 하니
HTC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
저도 잘은 모르지만 컴퓨터 같은 경우 바이오스에서 하드웨어의 일정부분 셋팅을 끄고 켜고 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넥서스원 사양 공개했을때 램은 512 롬 512이고 와이파이는 b/g/n 지원 이었습니다.
프로요 나오기 전까지 메모리는 213만 사용할수 있는 상태였고 와이파이n지원이 빠져 있었습니다. 어떤 분들 말로는 커널 자체의 제약이다 라고 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일부 다른 분들의 의견은 전력소모를 맞추다 보니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을것이다 였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그런게 아닐까 했던것입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량 보니 "대기 상태" 에서 54%를 사용한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기상태는 와이파이나 전화대기 라고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배경에서 도는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이 있거나 한건 아닙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히 어떤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정황상 그런게 아닐까 추측한것입니다.
여러 전문가분들이 사용해 보시고 평가를 해 주시길 믿습니다.




jit 지원으로 달빅이 빨라져서 스피드는 더 나온다고들 하던데.. 베터리 문제가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