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폰을 개발용으로 구매할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구매하기 힘들어 일본에서 구매할려고 합니다.
아키하바라에서 구매할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국내 심카드로 개통가능한지도요...
안드로이드 폰을 개발용으로 구매할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구매하기 힘들어 일본에서 구매할려고 합니다.
아키하바라에서 구매할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국내 심카드로 개통가능한지도요...
2009.10.30 21:59:00
안녕하세요. HT-03A사용자입니다.
우선 일본에서 판매하는 휴대폰은 HTC의 Magic 시리즈와 비슷한 Sapphire라는 기종인데요. 일본에서 아직까지는 유일한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거주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HT-03A폰을 구입하기 아주 어렵습니다.
구입하실때에 거주지나, 비자기간, 신용카드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폰 자체가 실제보다 아주 비싸게 발매되었기 때문입니다. (공기계가 우리돈으로 80만원 정도)
그러나 이 금액을 전부 주고 사는 구입자는 거의 없고, 2년 약정에 무료 또는 2만엔까지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물론 구입자의 능력에 따라서 구입 금액은 달라지겠지만, 저는 1만엔 넘게 휴대폰을 구입해본적이 없어서(한국과 같이 눈치밥이 빠르면 꽁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프트뱅크의 sim카드를 넣어보았는데, 이상없이 작동하는것으로 보아서 국내에서도 이상없이 작동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할 만한 휴대폰은 구글의 Dev Phone1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이 가장 편하고, 모든기능(블루투스, G센서, GPS, WIPI)등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HT-03A도 Dev Phone1이 출시된지 거의 2년만에 나오는 기계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스펙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롬 업데이트가 즉시즉시 되는 Dev Phone1과 비교해서, 도코모(무지 까탈스러운 통신사입니다.)가 롬 업데이트 안해줄뻔해서
1.6도 겨우 올릴수 있는 실정이고, 2.0업데이트는 솔직히 포기하고 있을정도입니다.
왠만하면 가격이 좀 있지만, Dev Phone1을 구입하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일본에서 판매하는 휴대폰은 HTC의 Magic 시리즈와 비슷한 Sapphire라는 기종인데요. 일본에서 아직까지는 유일한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거주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HT-03A폰을 구입하기 아주 어렵습니다.
구입하실때에 거주지나, 비자기간, 신용카드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폰 자체가 실제보다 아주 비싸게 발매되었기 때문입니다. (공기계가 우리돈으로 80만원 정도)
그러나 이 금액을 전부 주고 사는 구입자는 거의 없고, 2년 약정에 무료 또는 2만엔까지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물론 구입자의 능력에 따라서 구입 금액은 달라지겠지만, 저는 1만엔 넘게 휴대폰을 구입해본적이 없어서(한국과 같이 눈치밥이 빠르면 꽁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프트뱅크의 sim카드를 넣어보았는데, 이상없이 작동하는것으로 보아서 국내에서도 이상없이 작동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할 만한 휴대폰은 구글의 Dev Phone1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이 가장 편하고, 모든기능(블루투스, G센서, GPS, WIPI)등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HT-03A도 Dev Phone1이 출시된지 거의 2년만에 나오는 기계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스펙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롬 업데이트가 즉시즉시 되는 Dev Phone1과 비교해서, 도코모(무지 까탈스러운 통신사입니다.)가 롬 업데이트 안해줄뻔해서
1.6도 겨우 올릴수 있는 실정이고, 2.0업데이트는 솔직히 포기하고 있을정도입니다.
왠만하면 가격이 좀 있지만, Dev Phone1을 구입하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폰만 구입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는.. ^^;;)
현재 일본에서 판매되는 모델이 htc magic 모델 하나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꼬모에서 판매 하는 모델이고 외국인이 사기 쉽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차라리 일본에서 구매 하는것 보다는 이베이 에서 언락된 폰을 구매 하시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