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사용자 모임
(글 수 2,195)
12년 5월 1일 수령한 할원93 갤3 3G를 쓰고있는 국가대표 호갱입니다.
펌웨어 업될때마다 초고속으로 펌업을 해 왔습니다.
요즘 업무상 어플을 이것저것 깔았다 지웠다 합니다.
내파일을 통해 폴더를 확인하니, 전에 깔았다 지웠던 어플에대한 폴더가 남아있더라구요
하나하나 지우기가 쉽지가 않아서
한번 싹 밀어버리려고 합니다.
질문입니다.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차제적으로 백업한,후 현재 설치되어있는 앱 리스트를 목록을 만든후 깔끔하게 싹 다 지우고 하나하나 다시 설치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키스를 통해 백업후 초기화하면, 필요없는 파일들(전에 설치하였다가 지운 어플에 잔류폴더들)은 알아서 삭제가 되고 깔끔하게 초기화가 되는건가요
궁금하네요
수동백업하려면 반나절 잡아야될텐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