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teroid입니다.

 

4월 3일 토요일에 진행된 스터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늦게올린점 죄송합니다 ㅎㅎㅎㅎ

 

1. Source Insight를 이용하여 Eclair (2.1)의 소스를 살짝 보았습니다.

 

    소스중에서 알고자 하는 변수에 ctrl + 클릭 ==> 자동 symbol찾기

 

    ctrl + / ==> 찾기(소스 전체) 등의 기능을 둘러보았습니다.

 

2. PackageManager에 대해 아즈라엘님께서 유익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시는 분은, 다른 apk에 있는 리소스를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보시라고 하셨습니다. (외부 리소스 참조)

 

    또 ResolveInfo클래스에 대해서도 살짝 살펴보았습니다.

 

    또~ Canvas와 .. xml 을 그룹핑하는 기술에 대해 배웠습니다. (xml 묶기)

 

3. "드로이" 군이 만든  <폭탄 피하기 게임> 에서 finish() 호출 방법에 대해 논의하여 보았습니다.

 

     제 생각엔 context만 맞추면 그냥 될것 같은데.. 제가 짠 코드가 아니라 모르겠더군요 ㅎㅎ

 

 

 

이상입니다. 좋은 한주 되시구요~ 토욜에 또 뵈여 ^^*

 

4. july님과 장필재님께서 맛난 부식을 제공하여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