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구글플레이에 앱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 문의 합니다.
기준에 맞게 스마트폰들이 지원기기로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고객이 넥서스7에서 안보인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테블릿(패드) 계열의 단말들이
미지원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그상태에서 바로 지원가능으로 바꿀 순 없는거 같아서 일단은 그냥 놔뒀습니다.
현재 앱을 테블릿용, 스마트폰용 따로 개발은 하진 않았습니다만.
스마트폰용이 그대로 테블릿에서도 나오도록 처리는 했거든요.
에뮬레이터상으로도 화면은 다 확인했고요.
그런데 테블릿,패드가 왜 지원기기에 해당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등록시키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의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ndroid:installLocation="auto"
android:minSdkVersion="8"
supports-screens
android:xlargeScreens="true"
android:largeScreens="true"
android:normalScreens="true"
android:smallScreens="false"
android:anyDensity="true"





혹시 전화기능과 관련된 퍼미션을 사용하시지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 코드를 넣고 올려보세요.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telephony" android:required="false" />
단, 코드상에서 예외처리 등을 안해주시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