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sorry I am in the US now, so I can`t type Korean ...
Recently, before I go the US, I sent a mail to KT to ask about Nexus 4,
my questions were :
미국을 갔다가 귀국할때 구글의 넥서스4 를 사올 계획인데요,
1. KT 의 HSPA+ 망을 사용가능한지
2.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지역은 지원이 되는지
3. 일반 3G 와 LTE와 비교하여 평균속도가 어떤지
4. 지원되는 지역의 범위가 어떤지
and their answer was this:
넥서스4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먼저, 휴일 및 담당 부서로 확인하는 부분이라
시간이 오래걸린 점, 깊은 양해 바라고요.
해당 부서에서 답변받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T의 검증된 폰에 한해 지원되므로
해외구매 폰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2.
HSPA+ 커버리지는 제주지역/부산/대구/호남의
중소도시만 안 되고 전국이 모두 가능하므로,
말씀해주신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3.
현재의 HSPA+에 대해선 이론적으로 21Mbps까진
아니더라도 10Mbps 후반대의 속도를 나태날 수 있는
품질을 보입니다.
4.
2번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주지역/부산/대구/호남의 중소도시만 안 되고
전국이 모두 가능합니다.
---------------------------
The things I can`t understand is that I can`t use HSPA+ in Korea with Nexus4.
Does this make sense? I don`t think this is true, so please, anybody with better information, tell me about it.
Thanks for reading, and again, I am sorry that I can use Koream with this desktop in the US..
저는 미국에서 넥서스4 를 가져와서 KT망을 쓰는 MVNO 사업자인 에버그린에 가입하여 사용중입니다.
광주광역시인데요, 휴대폰 정보를 보면, HSPA+:15 가 떴다가 UMTS:3 떴다가 왔다갔다합니다.
실제 이용에는 큰 지장이 없네요.
KT 상담원에게 물어보시다니...
제대로된 답을 들어본적이 없어요.
그리고 KT의 HSPA+...제 센세이션XL에선 10Mbps는 커녕 6Mbps왔다갔다 하던데....
넥4는 사양 좋아서 8Mbps까지 나올랑 말랑...
보통 미국 AT&T 혹은 T-Mobile 출시되는 3G 폰들은 거의 2100Mhz대역 지원하고 넥서스4도 2100Mhz 지원해서 KT나 SKT 3G에서 문제 없이 잡힙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담해준 사람이 정확히 모르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kt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알아보심이 나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