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sorry I am in the US now, so I can`t type Korean ...


Recently, before I go the US, I sent a mail to KT to ask about Nexus 4,


my questions were :


미국을 갔다가 귀국할때 구글의 넥서스4 를 사올 계획인데요,
1. KT 의 HSPA+ 망을 사용가능한지
2.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지역은 지원이 되는지
3. 일반 3G 와 LTE와 비교하여 평균속도가 어떤지
4. 지원되는 지역의 범위가 어떤지



and their answer was this:


넥서스4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먼저, 휴일 및 담당 부서로 확인하는 부분이라

시간이 오래걸린 점, 깊은 양해 바라고요.

 

해당 부서에서 답변받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T의 검증된 폰에 한해 지원되므로
해외구매 폰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2.

HSPA+ 커버리지는 제주지역/부산/대구/호남의
중소도시만 안 되고 전국이 모두 가능하므로,

말씀해주신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3.

현재의 HSPA+에 대해선 이론적으로 21Mbps까진
아니더라도 10Mbps 후반대의 속도를 나태날 수 있는
품질을 보입니다.


4.

2번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주지역/부산/대구/호남의 중소도시만 안 되고

전국이 모두 가능합니다.





---------------------------



The things I can`t understand is that I can`t use HSPA+ in Korea with Nexus4.


Does this make sense? I don`t think this is true, so please, anybody with better information, tell me about it.


Thanks for reading, and again, I am sorry that I can use Koream with this desktop in th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