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 사용자 모임
(글 수 1,611)
어렵게 넥서스4를 구매후 배송을 받았습니다.
심카드 없이 그냥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구글보이스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서 구글보이스 앱도 다운받고, 가지고 있던 구글보이스 계정도 입력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전화를 걸려고하니,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는데...
심카드 없이 구글보이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건가요?
혹시나 해서 Talkatone을 깔았더니 이 어플을 통해서는 구글보이스가 작동을 합니다.
구글정식어플을 통해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혹시 꼭 넥서스4가 아니더라도 넥서스7이나 10에서 구글보이스앱 사용하시는 분들 좀 도와주세요.
2012.12.08 20:54:02
(추천:
0 / -1)
넥서스텐을 보면 초기 부팅시 IP주소만으로 국가를 알아채든데요(마켓, 어스, 매거진 등등) 그와 같이 구글 보이스도 미국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거부하는게 아닐까요?
2012.12.09 05:06:48
(추천:
1 / 0)
구글 보이스의 전화 기능은 그 자체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단순히 콜 포워딩 쪽에 가까운 듯 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전화를 걸 수 있는 기기가 아니라면 구글 보이스 역시 쓸 수 없죠. 일례로 넥7에서 구글 보이스로 전화 걸기를 시도하면, 계정에 연결된 다른 전화기 리스트가 나와서 그 전화기를 통해서 전화를 하게 됩니다. (선택하면 그 기기가 전화 온 것 처럼 울리는데, 그걸 받으면 상대방에게 바로 전화를 하게 되죠)
물론 전화를 제외한 문자 같은 건 그 자체로 잘 되는 듯 합니다만 적어도 와이파이 전용 넥7의 경우 그 자체로 전화를 걸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심카드 없는 일반 스맛폰에서도 상황은 비슷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