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질문 있는데, 잘 사용하는 SIM카드를 새로 구입한 휴대폰에 넣어서 사용할 때

매번 대리점 가서 새 휴대폰 IMEI 등록 해야하나요?


제가 외국에서 구입한 휴대폰을 두 번이나 그렇게 등록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요즘에는 IMEI 가 블랙리스트 방식인데도 매번 그렇게 대리점 가야하나요?


제 기억으로는 한국 SIM카드 넣으면 안되더군요, 대리점 가서 뭔가 해야 사용 가능 했던것 같은데.


참고로 중국, 홍콩등에서는 그냥 휴대폰 구입해서 심카드 넣으면 바로 통화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