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질문 있는데, 잘 사용하는 SIM카드를 새로 구입한 휴대폰에 넣어서 사용할 때
매번 대리점 가서 새 휴대폰 IMEI 등록 해야하나요?
제가 외국에서 구입한 휴대폰을 두 번이나 그렇게 등록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요즘에는 IMEI 가 블랙리스트 방식인데도 매번 그렇게 대리점 가야하나요?
제 기억으로는 한국 SIM카드 넣으면 안되더군요, 대리점 가서 뭔가 해야 사용 가능 했던것 같은데.
참고로 중국, 홍콩등에서는 그냥 휴대폰 구입해서 심카드 넣으면 바로 통화가능합니다.
외국 휴대폰을 최근 그냥 심카드만 넣어서 사용가능했던 경험이 한번 있습니다. 그게 여러번이 되면 또 달라질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