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플리케이션 이미지 디자인은 처음입니다.


포토샵에서 480*800, 240dpi로 열어서 작업한 이미지를 하나 하나 png로 저장했습니다.

그 중에


너비 96픽셀

높이 50픽셀

수평해상도 240dpi

수직해상도 240dpi


의 이미지를 개발자 친구에게 줬는데 애뮬에선 이미지 크기가 작게 나옵니다.

hdpi 폴더, nodpi폴더에 넣어도 이미지가 작게 나와요.


왜 그런거죠?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이 처음이고, 지식은 전무해서 검색을 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dp니 sp니 dip니 당최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포토샵으로 봤을 땐 저 크기의 이미지가 보기좋게 보이는데

왜 애뮬에선 작게만 나오는지, 상세히 가르쳐주세요.

이 혼돈에서 깨달음을 얻고 빠져나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