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제가 어플리케이션 이미지 디자인은 처음입니다.
포토샵에서 480*800, 240dpi로 열어서 작업한 이미지를 하나 하나 png로 저장했습니다.
그 중에
너비 96픽셀
높이 50픽셀
수평해상도 240dpi
수직해상도 240dpi
의 이미지를 개발자 친구에게 줬는데 애뮬에선 이미지 크기가 작게 나옵니다.
hdpi 폴더, nodpi폴더에 넣어도 이미지가 작게 나와요.
왜 그런거죠?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이 처음이고, 지식은 전무해서 검색을 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dp니 sp니 dip니 당최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포토샵으로 봤을 땐 저 크기의 이미지가 보기좋게 보이는데
왜 애뮬에선 작게만 나오는지, 상세히 가르쳐주세요.
이 혼돈에서 깨달음을 얻고 빠져나오고 싶습니다.




개발자 친구가 크기를 고정했을 수 도 있습니다. 너비 높이 값을 layout 자체에 고정하게 되면 이미지 크기대로 나오지 않고 고정된 크기로 나옵니다.
먼저 개발자친구에게 layout이나 view에 해당이미지를 넣을때 width/height 를 wrap_content 로 설정했는지 확인해봐야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