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런 글을 처음 올려봐서 정확히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안드로이드 스터디 모임을 진행하고 있구요
이번 년도 초부터 진행하구 있었습니다 최초 인원은 2명이었고 4명 6명 이었다가 다시 2명으로 인원이 줄었네요
뭐 인원에 상관없이 공부를 목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 스터디 모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은 슈팅게임 한번하고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개발해 본것이 전부이지만
나름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현재 자바 교재 한권과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이라는 교재1권 까지 돌파한 상황입니다
처음엔 한 챕터씩 공부를 해와서 세미나식으로 발표를 하는 방향으로 정했으나
일하고 계신분도 그렇고 저도 스스로 하는 프로젝트들이 있는 관계로 그렇게 진행을 못하구있구요
일요일에 나와서 그날 공부할 내용을 정하고 진행하는 방식으로 하는걸로 일단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안드로이드 슈팅게임 소스를 분석하는 걸로 했구요
즉, 간단히 말해서 일요일에 진행하는 스터디 모임이구요
시간은 3시 부터 공부할 내용까지 입니다
시간조정은 가능하구요 아마도 요일은 의견을 모으긴 하겠지만 주중에는 일하시는 분이 계셔서 주말로 될거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공부할 마음만 있으시면 상관없구요
너무 무거운 마음 가지시지 마시구 용기내셔서 연락주세요
나온다고 했다가 안나오시는 분들 많은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런거 별로 신경 쓰지 않구요
편한 마음으로 연락주시고 앞으로 스터디 잘해 나가는 그런 모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10-3771-8700 이쪽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문자로 주셔도 되구요 전화로 주셔도 됩니다
아! 제가 사는곳은 분당 서현역 근처이구요
현재 스터디는 강남대학교 근처 카페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부 하고자 하는 모임이구 개발을 목표로 정하고 할수도 있는 모임이구 모 정확히 뭘 하자는 의미로 하는 모임은 아니니 부담갖지 않으셔도 되요 ㅋㅋ 하루 나와서 같이 공부해보시고 결정하셔도 되구요
공부하시려는 의지만 잇으시다면 같이 공부해요~ 서로 도움도 될거구요 추후에는 어플개발도좀 해봣으면 해요 사실 ㅋㅋ
강남 대학교는 내 모교인데 ㅡㅡㅋ
근데 스터디 난이도는 어쩌실건가요? 초급부터 진행하시는건지..
사실 IT직장인은 초급보다는 중급부터 하고싶은게 사실인데 스터디모임은 또 그렇게 안되더군요..
으음~ 스터디 난이도는 너무 초급부터 진행하진 않구요
난이도가 어떻다고 말하기가 좀 어렵네요 ㅋㅋ
슈팅게임 소스들을 분석해 나가거나 기회가 된다면 어플 개발을 진행해 볼수도 있습니다
사실 정해진 진행방식이 뚜렷하지가 않아서요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는 계속 공부하면서 정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이라는 교재로 스터디를 진행해 나가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프로젝트방식으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서 일단은 가장 기본이 되는 슈팅게임 소스부터 분석하면서 개발해 볼 생각이었습니다
일반앱이 아니라 게임쪽으로 진행방식을 잡은거는 아무래도 일반앱을 개발하기 보다는 게임쪽이 조금더 쉽게 진행해 나갈수 잇지안을까해서 결정한거였구요 게임쪽에서도 슈팅게임이 아무래도 가장 무난하다 생각되서요 ^^
목표는 앱개발을 하는것이고 앱개발을 진행해 나가기 전에 프로젝트들을 분석해보고 진행해 나갈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