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공식 젤리빈 롬이라고 소개된 것은 JRO03E 버전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이것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JRO03L 버전이 새로 팩토리 롬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에 서둘러 깔아보았습니다.


결론은..


별 차이도 없지만, 단점이 보이네요.


일단 부팅시간이 두배이상 늘어납니다


혹시 넥서스S 젤리빈 사용하고 계신분들중에 JRO03E 쓰신다면 혹시나 호기심에 JRO03L 깔아 보시고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젤리빈 부트 에니메이션이 굉장히 오랫동안 나오고 부팅이되는데 좀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툭하면 WIFI 신호가 끊어집니다;; JRO03E에서는 없던 증상인데 말이죠.


결국 저는 다시 밀고 돌아왔습니다.


특이한 점은 해외 기저대역으로 바꾸고 진저나 아이스크림에서 OTA를 받으면 JRO03E로 업데이트 된다는 점입니다;;


JRO03L 이 버전의 당췌 존재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군요.;; 만약 이게 최신버전이라면 버그를 더 고쳐서 좋은점이 있어야하는데,


현재로써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