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질문/답변
(글 수 3,598)
전 중국에서 살고 홍콩으로 날마다 출퇴근을 하는데요.
오늘 3년 가까이 써오던 삼성 핸드폰 자판이 말을 안 듣기 시작해서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안드로이드 폰을 구매해서 사용해 볼까합니다.
우선 제가 알고 싶은게
1. 안드로이드 폰을 그냥 제가 지금 쓰고 있는 GSM Sim Card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안드로이드의 기능을 활용하려면 3G라든가 뭐 이런 데이터 통신 요금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가진 Sim Card는 데이터 통신 기능 등은 없고 중국과 홍콩 두개의 번호가 들어있고, 국경 통과할 때 자동으로 로밍되는 기능이 있어서 Sim Card 바꾸기가 좀 그렇습니다. 집이랑 회사에 있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집, 회사 둘다 무선 인터넷 환경은 갖춰놨습니다.
2. 현재 쓰고 있는 삼성폰은 한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부에 고객 연락처를 다 한글로 작성해 놨었는데, 안드로이드도 한글로 전화번호부 작성이 가능한지?
3. 현재는 다른 직종에 근무하고 있지만, 예전에 한국에서 Java 웹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 일을 3년 정도 했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심이 있는데, 둘러보니 Dev 폰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더군요. 실 사용폰으로는 개발이 힘든가요? 예를 들어 실제 사용하는 폰으로 개발하는 경우 자주 리셋해야 해서 전화기 안의 데이터를 자주 백업해 놔야 한다던가 하는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네요..
4. G2를 사는게 좋을까요 G3를 사는게 좋을까요? 삼성 안드로이드폰은 아직 안 들어온 것 같습니다. G3는 3G 지원이던데 제 Sim Card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잘 모르겠네요.
전부터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은 있었는데, 딱히 급하게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현재 핸드폰이 말썽을 부리는 바람에 급하게 좀 알아보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좀 차분하게 알아봐야 하는데.. ^^;
중국이나 홍콩에서 안드로이드 폰 사용하시는 분들 경험담이나, 기타 제 질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3년 가까이 써오던 삼성 핸드폰 자판이 말을 안 듣기 시작해서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안드로이드 폰을 구매해서 사용해 볼까합니다.
우선 제가 알고 싶은게
1. 안드로이드 폰을 그냥 제가 지금 쓰고 있는 GSM Sim Card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안드로이드의 기능을 활용하려면 3G라든가 뭐 이런 데이터 통신 요금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가진 Sim Card는 데이터 통신 기능 등은 없고 중국과 홍콩 두개의 번호가 들어있고, 국경 통과할 때 자동으로 로밍되는 기능이 있어서 Sim Card 바꾸기가 좀 그렇습니다. 집이랑 회사에 있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집, 회사 둘다 무선 인터넷 환경은 갖춰놨습니다.
2. 현재 쓰고 있는 삼성폰은 한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부에 고객 연락처를 다 한글로 작성해 놨었는데, 안드로이드도 한글로 전화번호부 작성이 가능한지?
3. 현재는 다른 직종에 근무하고 있지만, 예전에 한국에서 Java 웹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 일을 3년 정도 했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심이 있는데, 둘러보니 Dev 폰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더군요. 실 사용폰으로는 개발이 힘든가요? 예를 들어 실제 사용하는 폰으로 개발하는 경우 자주 리셋해야 해서 전화기 안의 데이터를 자주 백업해 놔야 한다던가 하는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네요..
4. G2를 사는게 좋을까요 G3를 사는게 좋을까요? 삼성 안드로이드폰은 아직 안 들어온 것 같습니다. G3는 3G 지원이던데 제 Sim Card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잘 모르겠네요.
전부터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은 있었는데, 딱히 급하게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현재 핸드폰이 말썽을 부리는 바람에 급하게 좀 알아보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좀 차분하게 알아봐야 하는데.. ^^;
중국이나 홍콩에서 안드로이드 폰 사용하시는 분들 경험담이나, 기타 제 질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09.08.20 00:45:26
1. 자세한 설명은 못드리고 전에 중국에서 사용하시던 분이 혹시 들어오시면 답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데이터 통신비용이 청구될 가능성이 있다면 일반 요금제에서는 확실히 데이터를 사용못하게 막아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면 요금이 많이 나와요.
2. 한글 작성 가능합니다. 그리고 웹이랑 연동되서 관리하기도 쉬울거에요.
3. 애플리케이션 개발하실거면 실사용폰으로 충분합니다.
2009.08.20 22:48:30
저도 심천에 살고 홍콩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 입니다.
위에 말씀 하신 모든 상황은 거의 다 가능합니다.
저는 HTC MAGIC을 쓰고 있는데 자동으로 로밍이됩니다.
물론 한글 전화번호부도 다 가능합니다.
개발쪽에 관한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 말씀 하신 모든 상황은 거의 다 가능합니다.
저는 HTC MAGIC을 쓰고 있는데 자동으로 로밍이됩니다.
물론 한글 전화번호부도 다 가능합니다.
개발쪽에 관한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