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용코드를 하던안하던 getView()메서드안에 공통으로들어가는 소스입니다.

if (position % 3 == 1) {
LayoutParams lp = (LayoutParams) linear.getLayoutParams();
lp.topMargin = 100;
linear.setLayoutParams(lp);
}

//position의 나머지가 1이될경우 마진을 주게 처리를하였습니다.

문제점 1. 재사용코드없이가면..

View view = convertView;
view = inflater.inflate(R.layout.mygrid, parent, false);

* 그림1 처럼나오다가 빠르게 스크롤하면 그림2 처럼 바뀌어버립니다.

또는 빠르게스크롤후 터치를 한번해주면 그림1로 복구 됩니다.

이거를 그림1 로만 나오게계속하고싶거든요

문제점 2. 재사용코드를쓰면

if (convertView == null) {
view = inflater.inflate(R.layout.mygrid, parent, false);
} else {
view = (View) convertView;
}

* 그림1 처럼나오다가 스크롤하면 그림3 처럼 바뀌어버립니다.

터치를 한번해주면 그림1로 복구되지않습니다.

=========================================================

이처럼 이미지가들어가는거라 재사용코드를 넣어서 효율적인 코딩을하고싶은데요.

제마음대로안되니가 좀답답하네요..

재사용코드를쓰면 View가꼬여서

position은 제대로들어오는것같은데

View를재사용해서 다른데다가도 Margin이들어가는것같습니다..

어찌해야될까요...ㅠㅠ

해당페이지링크해주시거나 코드를주시면 더더욱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