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inux를 개발하다가 Android로 입문하게된 엔지니어입니다.

Device Driver를 개발하다 보니, mknod, insmod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Linux에서는 script에 mknod와 insmod를 넣어서 사용하면 부팅시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게 되는데요.

Android에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감이 오질 않네요.

 

일단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검색해 보니, mknod는 device driver를 만들때에 driver init할때에

device_create 등을 사용하니 되는 것 같구요...

insmod 또한 command 창에다가 insmod를 하면 되긴 하는데, 이것을 일일이 command를 부팅때 마다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서요...

 

제가 만든 device driver를 부팅시에 insmod 등록해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혹은 Java APP나 JNI에서 insmod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