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현재 개발중인 동영상 플레이어에 문제가 하나 있어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일단 동영상 플레이어는 MediaPlayer로 만들었구요... SurfaceView / SurfaceHolder를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를 붙여 두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소스 코드는 이미 다들 잘 알구 계실 것 같아 코드 자체를 남겨두진 않겠습니다.
이렇게 만든 소스코드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잘 동작이 되고 있습니다만,
화면 전환 (예 : 전화가 왔다거나 등등) 이 발생하고 다시 플레이어로 복귀하였을 떄,
다른 OS에서는 정상적으로 재생이 잘 되지만, 허니컴에서만 유독 동영상의 영상이 검게 표시 되네요...;;;(소리는 나오구 있습니다.)
진저브레드, ICS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되구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영상 쪽이다보니 SurfaceHolder와 SurfaceView 간에 이슈가 아닐까...의심은 하구 있었지만
그게 정말 문제가 있었다면 타 버전 OS에서도 동작이 되지 않았어야 할텐데....잘 되더라구요...
영상만 보여지지 않는 것으로 봐선 SurfaceView나 SurfaceHolder가 뭔가 엉뚱한 짓을 하는 것으로 보여지긴 하지만..ㅡㅜ..
혹 이럴때 어디를 먼저 보시나요?
많은 분들의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자문 자답이네요....
설마설마 하면서 SurfaceHolder에서 Display setting 전 허니컴에서만 지연시간을 1~2초 줬더니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허니컴이 상대적으로 뭔가 반응이 빠릿빠릿 하지 못한가보네요..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