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inflate를 이용하여 xml 파일을 객체화 시키는 과정에서
ex)
ll_main.addView(view_inflaInflater.inflate(R.layout.first, null));
first.xml 를 객체화를 시켜서 main 화면에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first.xml 안에 있는 button이 아무 동작도 안합니다.(first.xml 동작에 관한 activity.java 파일은 존재 하고 있습니다.)
inflate로 객체화 시킨 xml 파일과 해당 java 파일 연동은 어떻게 시키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내용이 다른 분들이 이해하기 힘든거 같아서 추가해서 질문드립니다.
button으로 tabhost 처럼 tab을 클릭했을 때 처럼 화면 전환 없이 각 tab에 해당 하는 Activity가 실행 되게 할 수는 없는 건가요??




동작이 안한다는것은 아무래도 OnClick이 안된다는 말씀이신지요?
일단 생성을 제대로 되었고 addView도 잘되었다면 view_inflaInflater.inflate(R.layout.first, null) 를 바로 넣지 마시고
View view = inflaInflater.inflate(R.layout.first, null)
view.setOnClickListener(this);
ll_main.addView(view)
이렇게 세팅하신다음에 addView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