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맥북 사용한지 한달 쯤 되는 초보 유저입니다.
일단 질문 사항은 두가지 입니다. ㅜㅜ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맥에서만 국한되는 질문은 아닙니다..) 이클립스를 깔아 쓰는데 이것 저것 설정을 많이 바꿨는데요
이클립스 자체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은 없나요..? -clean 은 윈도우 cmd에서만 먹히는 듯 한데. 맥에서 이클립스 초기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두번째, 제가 '안드로이드 완전 정복'이라는 책을 통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여기서 샘플 예제 .zip을 import해서 쓰고있는데요
설정이란 설정은 다 utf-8로 바꿨는데도 한글로 된 주석이나 ' '부분이 다 깨져서 나와요..
해결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2012.06.07 00:25:14
두번째 질문 답변드리자면 Windows 에서 압축된 zip 파일 경우 맥에서 압축풀때 인코딩에 따라서 한글이 제데로 처리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맥에서 압축한것을 Windows 에서 풀때도 그렇구요.. 툴마다 다를수도있지만
http://pc-to-mac-changer.blogspot.kr/2010/02/zip.html
이곳 사이트 참조 하시면 해결 가능하실꺼라 봅니다.




첫번째 답변은 이클립스 워크스페이스를 새로운 디렉터리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