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군복무 중 틈틈히 개발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어플에 다른 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을 추가하려합니다.


폰1에서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전송을 누르면 데이터가 폰2로 도착하고 어플안에 리스트에 표시가 되게하고 싶습니다.


현재 군대에 있다보니, 아직 서적을 가지고 있지 못하네요.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있지만, 제가 구현하려고 하는 것에 필요한게 무엇인지 조금 혼란스럽네요^^;


키워드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1 > 전화번호를 가지고 ip를 알아내서 통신하는 원리인가요? 간단하게 원리좀 설명부탁드리겠습니다 ^^;;


Q-2 > C2DM, 서버 등등 여러가지 개념이 나오는데, 무엇무엇을 공부해야할까요 ^^;?


Q-3 > 중간에 서버를 두고 하게된다면, 호스팅비용을 제외하고 망공급에게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있는건가요? 


즐거운하루되세요 :)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