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외주 받아서 개발을 한번 해볼까 생각중인 사람입니다.
그런데 제가 완전 외주쪽에 처음이라.. 가격을 얼마정도 받고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만약에 회사 소개 어플을 만들어 준다면 얼마정도 받아야 적당할까요??
회사소개 어플은... 메인화면, 회사소개, 상품소개, 게시판 등등해서 4-5페이지 나올 것 같습니다.
요즘 시세나 적당한 가격좀 알려주세요 .ㅠㅠ
댓글로 남기시는게 좀 그렇다면 쪽지로라도 좀.. 이번주에 미팅 있는데 전혀 개발 시세에 문외한 이라서요 ㅠ
대기업이나 국책프로젝트 경우 왠만한 중소 기업
=> 나름의 테이블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들 테이블에 맞게 초,중,고 등으로 해서 프로젝트 기간 동안 한달에 등급별로 얼마~
이런식으로 합니다. 물론 자기들 테이블이기에... 갑님들 맘이죠. 깍기도 하고 끝날때까지 게약 질질 끌면서 소스 넘기라고 압박 주고
기획 바꾸고 등등...-_- 그래놓고 어음 주는 회사도 있죠
그외
=> 이건 본인의 생각 대로 결정 하십시오. 위분 말씀 처럼 만원 주면 만원만 받고 하실것 아니시라면 전체 프로젝트의 레이 아웃을 잡고
각 페이지 별로 들어갈 공수 결정 하시면 대충 일정9+@ 포함)이 나올겁니다. 그 다음에 그 일정 대비 본인이 생각 하시는 본인의 몸값을 +@ 하십시오.
+@는 프로젝트 진행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일들(기획이 엎어지거나 기술적인 문제라든지 등등) 일정이 늘어나거나 문제가 생기는것에 대한 대비 입니다.
그리고 개발만 하는 것인지 유지보수 까지 하는 것인지 유지보수는 언제가지 할 것인지 등등 게약하실때 잘 보셔야 합니다. 그것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 질수 있습니다.
개인앱이라면 좀 저렴한게 좋겠고, 기업용이라면 실력이 되신다면 프리랜서 단가로 협상하셔도 될듯싶어요ㅋ
프리단가는 대충 월급에 2배정도되는거같던데..
게시판이 들어가는걸 고려안했네요 게시판때문에 서버도 개발해야 하겠네요. 그리고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이지만 안드로이드 이외의 플랫폼도 개발하는 의뢰라면(홍보용이라면 iOS를 버리진 않겠죠) 1000 이상은 부르셔야겠네요




시세 만원이라고 하면 만원만 받으실겁니까.. 자신의 몸값은 자신이 책정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