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7개월차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래시 메모리의 고질적인 문제로 갤럭시S3를 기다리다가
지인이 사용하지 않는 갤S2 HD를 받아 사용하려고 합니다(3월부터 3g요금제 사용이 가능하다기에)
문제는 갤S에서 사용하던 SMS, MMS를 모두 백업해서 갤S2 HD에 옮기고 싶은데요
갤S를 루팅하여 갤S에서 사용하던 SMS, MMS DB를 갤S2 HD에 모두 복사하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갤S2 HD도 SKT-MMS방식을 사용한다면 동일한 DB를 사용할 것 같아 될 것 같기는 한데
갤S2 HD가 SKT-MMS방식의 문자 어플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네요
갤S는 루팅 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라(mp3용도로 가끔) 루팅후에 냅둬도 상관없는데
갤S2 HD는 루팅하여 파일을 복사한 뒤 다시 언루팅 상태로 돌아와야하는 문제도 있네요
혹시 알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좀 다르긴 합니다만.. 갤스->갤노트(로 이동할 때 핸드센트의 메세지 백업 서비스(1년에 4달러인가 그럴겁니다)를 사용했습니다.
단지, 핸드센트로 SKT통메 메세지함을 가져올 때 MMS 중에 어떤 것은 다 읽어 오는데.. 어떤 것은 중간에 잘리거나 이미지가
제대로 읽혀오지 않는 문제가 있긴 했습니다만... 그 후 핸드센트 서버로 메세지 백업 하고 기기교체후 다시 복원하기로
복원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갤스2 쓰는 직원에게 핸드센트를 깔아주니... 기존 통메의 메세지를 못가져오네요... 제가
갤스 쓸때는 잘 가져 와서 일부 MMS 깨진 것 외에는 문제가 없었는데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핸드센트 메세지 복원한 후 .... 갤스에서 보면 SKT통메에서도 핸드센트로 복원한 메세지는 잘 보입니다... 이미 깨진 MMS는
깨진 상태로만 보여주지만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참고하세요~




skt mms 방식이더라도... sms backup 어플 이용하면 루팅없이도 백업&복원이 안 되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