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삭제 후 옮기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kindlefire...커스텀 롬 업 후 자잘한 어플들을 일일히 삭제하기 귀찮아서. full wipe를 했는데...이게 발단이였습니다.
kindle에 있는 내부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이 날아갔습니다.
물론 기기와 통신을 가능케하는 system/bin/sh 파일도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adb devices를 입력하자 시리얼넘버를 출력해주고
adb push를 이용하여 파일을 넣어보니 리드온리파일 시스템이라며 안되긴 하지만 작동을 하였습니다.
이리하여 완전히 단절된 상태인데 혹시 기기와 컴퓨터를 연결시킬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adb shell은 sh파일의 삭제로 인하여 작동불능합니다...
복구만 되면 뭐든 하고싶은 심정인데...Fastboot mode도 전혀 되질 않네요...
서로 통신이 되야 뭘 할수가 있는데...안 그래도 해체(해부?)한걸 보니 시리얼 포트를 이용한 복구가 가능할꺼같기도 한데...
이런쪽엔 문외한이라...답답하네요...용산같은델 가도 시리얼포트같은거 써서 단순히 연결해서 뭐 넣어달라고 하고 막 이런게 될까요??ㅠㅠ
아...그런데 혹시 모토로라 팩토리 케이블이라고 아시나요?
xda에서 검색 중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팩토리 케이블을 이용하면 될수도 있다."라는 글을 봐서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
HAKU+님께서도 나와 똑같은 경우네요
염려가 많으시네요
나도 이걸 저걸 다 해보는데 절대로 안되더라구요.
단한가지 통하는게 있는데 Kindle fire Utillity 0.9.3으로 연결하면 컴퓨터에서 유틸리티 명령은 먹혀들어가는데 파일 또는 대렉토리가 없다는 메시지가 계속 나옵니다.
유틸리티를 사용할 때 TWRP 모드에서 사용해 보세요
저는 광주광역시에 삽니다 google 에서 찾아보면 유틸리티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 다운로드입니다
내가 유틸리티도 올려드릴려고 했는데 파일이 크다고 안올려지네요




rooting 하셨다면 adb shell로 붙어서 읽기, 쓰기로 해당 partition remount해서
잘(?) 고치면 됩니다.
정 안되면,
rom image file 구해서 fastboot mode로 붙어서 다시 image flashing 하세요.
adb 살아있다면, fastboot mode도 될 겁니다.
fastboot 사용법은 구글링 해보시길.
어쨌든 이쪽 개발자 아니면 좀 힘드실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