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모대학의 의료정보시스템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저를 포함한 두명의 친구들이 졸업작품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리 어플리케이션"을 제작중입니다!
그리하여 많은 이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저희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헬렌켈러" 그리고 "앤설리번" 이라는 두 가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헬렌켈러 어플리케이션은 시각장애인용,
앤설리번 어플리케이션은 복지사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헬렌켈러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시각장애인들이 사용하기 좋게 어플을 킬 때부터 음성으로 모든사항을 안내해주고,
지금 현재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손쉽게 복지사나 심부름센터를 연결(바로 연결)하여 위험을 요청하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앤설리번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회원가입을하고 앤설리번 내에서 헬렌켈러에 가입했던 장애인을 추가하면(서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장애인이 어디에 위치해있고, 위험하지는 않은지, 안전한지 위치추적 및 파악을 할 수있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지도를 통해)


 자세한 기능설명으로는 앤설리번에서 장애인을 추가하면 헬렌켈러가  가입했던 내용을 모두 볼수 있고(예를들어 장애등급,주소,나이,성별 등) 추가나 관리해제를 할수 있습니다.또한 메모를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헬렌켈러는 시각장애인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제작하여 전화걸기와 위치찾기 두기능이 있습니다.


아직은 어플리케이션을 제작중입니다! 저희가 생각해낸 아이디어와 어플리케이션의 기능들을 조금 훑어봐 주시고 여러분들께서 신중한 조언 한마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