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리눅스에서 웹서버를 구축 했습니다...

사실 책보고 따라하면서 처음 구축 해 보았습니다... 이런 저런 난간들이 많았지만 어떻게 잘 해결이 되었네요 ㅎㅎㅎ

 

안드로이드도 공부 한지 그렇게 오래 되지도 않았구요 ㅠ

 

공부하다 보니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을 드려요 ㅎㅎ

 

예를들어 카톡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카톡은 폰이 카톡이 켜져있지 않아도 메시지가 오면 알려 주잖아요??

 

즉, 이 말은 카톡 어플에서 서버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받아오는 것이 아니라, 서버에서 메시지가 오면 단말기에게 알려준다는 말이 되잖아요??

 

저는 서버에서 단말기에 메시지(?) 같은 것을 보내는 방법이 어떠한 방법인지 궁금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아, 그리구 단말기에서 서버가 메시지(?)를 보내오면 그것을 감지(캐치?)하는 리스너에 대해서도 급 궁금증이 생기네요...ㅎㅎ ㅠ

 

안드로이드 펍 사이트와는 무관하나... 이러한 일들을 해 보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요약정리하면...

1. 서버에서 단말기로 메시지(?) 보내는 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2. 단말기가 서버에서 보내오는 메시지(?)를 감지(캐치?) 하는 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오늘도 고생많으시네요~^^ 안드로이드 펍 여러분 늘 감사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