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드와 핸들러가 갑자기 햇갈리네요..

 

지금껏 핸들러는 쓰레드간 통신하기 위한 장치로만 알고 있었는데..

 

핸들러 그 자체로도 새로운 쓰레드로 동작하지 않나요..

 

보통 제가 사용하기로는 새로운 쓰레드를 만들었을때.. UI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핸들러를 호출하여 UI 변경시켜주는 식으로

사용하였는데요..

 

예전에 만들어둔 스탑워치 예제를 다시 보니.. 단지 핸들러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새로운 쓰레드 처럼 이용하고 있어서요..

 

핸들러와 쓰레드의 차이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