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일반 480*800에 맞춰 만든 어플을 갤탭 7인치에 올려보았습니다..
예상으로는 전체화면으로 안나오고 일부 잘려서 작게 나올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전체화면으로 나오더군요..
물론 내부적으로 이미지 사이즈나 위치는 좀 안맞습니다.. 왼쪽으로 몰려서 나오더군요..
그런데.. 어떻게 그냥 프로젝트 생성하여 만들었는데 갤탭에 전체화면으로 나왔는지를 모르겠네요..
검색하다 본걸론 일부 잘려서 나온다고 봤는데요..
어떠한 차이로 이런게 결정되나요?
그리고.. 이미지 파일을 어플에 넣는데.. 총 3개의 이미지가 가로로 딱 480px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그냥 LinearLayou에 수평으로 나열했구요..
width크기는 wrap_content로 했습니다..
갤탭으로 보면 당연히 가로 전체로 꽉 차지 않고 이미지 크기 그대로 나옵니다..
해상도가 커졌을때 자연스럽게 가로로 꽉차도록 만들수 없을까요? 당연히 종횡비에 맞게 세로로도 커지게요..
------
검색하다보니 매니페스트에 largeScreens를 true로 두면 된다는데.. 전 그런 설정 한 적이 없는데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