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480 * 800 으로 만들던 어플을 갤탭용으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가능하면 멀티해상도를 지원하게 레이아웃을 만들고 싶지만..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힘드네요..
멀티해상도를 지원하려면.. 일단 레이아웃을 전부 LinearLayout의 weight 주는 식으로 바꿔야 하지 않나요..
아니면 여러 위젯의 위치가 이상하게 움직일듯 한데요.. 이게 상당히 힘드네요..
일단 궁금한건.. 다른건 몰라도 TextView가 가장 큰 문제인데요.. 만약 TextView 3개를 가로로 배치시 각 텍스트뷰에 들어가는 글자수에 따라서
텍스트뷰가 더 커지기도 하지않습니까.. weight로 비율 지정을 해도 이게 고정이 아니더군요..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막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크기도 문제인데.. 전 이미지버튼이나 이미지뷰 같은 경우 크기 지정시 나인패치 이미지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width와 height 모두 wrap_content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갤탭같이 큰 화면에서 보면 버튼이 상대적으로 작아져서 불편하잖아요..
만약 멀티해상도 모두 지원하려면 이러한 크기를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요..
일단 전 기본적으로 단위는 모두 px을 dip단위로 환산하여 사용합니다.
그냥 탭용은 따로 만들어야 하는건지.. 보통 멀티해상도를 지원하게 만드시는거 같은데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는지 궁금합니다..




res폴더에 layout-xlarge폴더를 따로 만드시고, drawable-xdpi폴더도 만드시고,
layout은 태블릿에 맞게 새로 구성하시는게 맞조, drawable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한마디로 기존 레이아웃구성에서 깨지는 부분이나 늘어나는 부분은 xlarge폴더에 Activity를 새로 만드는 겁니다.
파일명은 꼭 똑같이 하셔야 됩니다.
저도 기존에 있던 소스를 태블릿용으로 이식하면서 알았던 내용이예요 :)
참고로 wrap_content같은 경우 태블릿에서 이미지가 생각보다 작아질수있는데요. 이부분은 dp수치로 절대치를 정해주시는게 편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