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입문 3주차 초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주 기본적인 문자열 비교가 안되어서 문의를 드립니다...-_-;;
인텐트로 넘어온 문자열을 받아와서 비교를 하는것인데,
넘어온값을 sysout으로 찍어주면 출력은 잘되는데,
그냥 비교를 해도 안되고, 공백이 있나해서 replaceAll을 써도 안되고, substring를 써봐도 안되네요.

위의 로그를 보면 하나는 goto theme가 찍혀야 하고, 하나는 goto kind가 찍혀야 하는것이 정상일텐데,
문자열을 제대로 인식을 못해서 무조건 첫번째 if문을 타버리네요...
비교연산자는 == 를 쓰나, != 를 쓰나 마찬가지입니다.
String a = "xx";
if (a == "xx") { System.out.println("당연하지!");}
else {System.out.println("장난하냐?");}
if (a != "xx") { System.out.println("장난하냐???");}
else {System.out.println("당연하지!!!");}너무 황당해서 이런 테스트 코드를 넣어보았는데, 당연히 당연하지가 두번 나옵니다...-_-++
제가 질문드린 코드는 왜 제대로 인식을 못할까요?
제가 뭔가를 잘못 알고 있어서, 아주 기초적인 실수를 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데,
잘못된 부분 좀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되세요~

희망을 보고, 나는 코딩하네...




혹시 String.equals( ) 을 한번 이용해보시면 어떠실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