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UI로 마우스 드래그&드롭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수 있는 툴로 개발되고 있던 앱 인벤터가 개발 중단됩니다. 구글의 실험 프로젝트들중 몇몇은 중단되었고 그 중에 앱 인벤터가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작업 결과는 오픈소스로 모두 공개된다고 합니다.
http://androidandme.com/2011/08/news/app-inventor-is-getting-dragged-and-dropped-by-google
이것도 오픈소스로 잘 극복할 수 있을까요? :)
안타까운 소식이군요... 이로써 안드로이드UI 만들때 손쉬운방법은 사라지게될거 같네요...
오픈소스로 개방한다지만 지원중단이니....씁쓸하군요.. 한마디로 너희들이 만들어봐라 이런뜻인데 ㅠ.ㅠ
개인적으로 인벤터 덕분에 ADT UI 툴이 굉장히 발전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지금수준으로도 2.1 시절 때보단 훨씬 편하게 UI 레이아웃 작업이 되긴 하더라고요
로그인 유지
이것도 오픈소스로 잘 극복할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