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17755&sid=E&tid=5
사람들한테 2~3천원씩 보상해준다고 했잖아요
그금액이 200억이나 된다네요 ;;
저것 때문에 엘티이 사업에 피해가 가지는 않겠죠. ?
엘티이 완죤 기다리고 있는뎅 ..
암튼 나몰라라 안하고 적은 돈이나마 챙겨주니
다시 보게 되는 군요 엘지 ..
통화 안될때 살짝 열받았었는데 ㅋㅋㅋ
갑자기 사방팔방에 LG 이번 보상액이 200억이네 뭐네 하면서 엄청 착하다는 글이 올라오는데.. 아우...
LG 쓰지는 않지만, 이번 대응보니 절대 LG쓰면 안되는걸 깨달음..
조건이 홈페이지 신청, 데이터 접속 기록이 있어야한다는데 ( 게다가 피처폰같은건 문자로 보상해주죠... 문자 남는사람은 아무것도 없는거임.. 그깟 DB 항목에 숫자 늘려주는건 절대 손해가 아님!! )
접속 기록을 보고 보상해주겠다는건 지들은 누가 접속했는지 다 알고 있다는 것이고 따라서 신청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그럼에도 신청자를 받는 것은 억지로 고객의 구찮음을 유발해서 손해를 줄여보겠다는 말도 안대는 꼼수다. 이딴 짓거리나 하니 니들이 나아지지 않는거다 엘지야... 게다가 끝까지 통화/문자 쪽의 장애는 인정하지 않더군...
일단 며칠전 불통은 전화/문자마저 완전히 불통이었는데 데이터 접속기록으로만 보상해준다는건 기준자체가 잘못된 사항이구요.
또한, 보상이 데이터 요금제를 쓰고 있어야만 돈으로 보상됩니다 ( 전화 불통이었던 피처폰 사용자는 그럼 뭐지... 1000원 상당의 문자인가 준다던데 이건 뭐 그냥 말장난이구요.. )
KT에 비하면 분명히 "상대적" 으로는 나은 구석도 있는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이게 착하네 어쩌네 하면서 칭찬받을 짓거리도 분명히 아닙니다. 단지 보상안이 빠르게 나왔다 뿐이지 국내 기업들이 늘상하는 수준인 신청자만 보상해줄께 에서 전혀 발전하지 않았으니까요. 전국적 불통에서 신청자를 다 받으려면 도대체 몇명이나 될까요.. 그냥 자기들이 접속기록을 보고 접속안한사람을 걸러내는게 더 빠르고 편하지 않을까요???!!
헬지니임...이런 식의 마케팅은 이미 사람들의 내성이 생겨서 먹히질 않습니다. 단연 계약상에 있는 내용을 보상해 준다는 거고. 안해주면 개XX소리 듣고 이슈화되서 기업 이미지 진짜 헬되고 소송 들가면 법정 이자 물어줘야 되고 보상 신청 안할 사람들도 이야기 듣고 보상 신청하게 될거고 당연 지들이 손해볼건데, 해주는게 착한 놈 소리들어야 할건 아닌것 같네요. 일괄보상도 아니고 보상신청해야지만 보상된다고 들었는데 말이져. 진짜 한심해서 그래여. 도대체 돈 들여서 이런 글 남겨서 사서 욕먹는 이유가 뭡니까.
네이트 3500만 계정 해킹에 팝업창 한 개 덜렁 내놓은 거랑 대조가 되서 좋은 이미지를 받는 것 같습니다.
타 사이트에서는 대체로 좋은 반응인데, 여기서는 여전히 까이는군요...
SK컴즈의 당연한 보상도 기대하겠습니다 ^^
이 사건과 네이트 사건 같이 물려 생각해야 할 당위성을 모르겠습니다. 네이트가 그러는건 나름의 이유가 있지요. 이미 비슷한 전례가 있었던 옥션이 무죄 판결을 받았으니....(국내기업 가들 버릇은 법원이 다 버려놓는듯)둘 다 자사의 금전적, 이미지적 손실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가는거죠.
엘지는 이미 피해보상 규정이 명시된 상황에서 시간끌어봐야 이미지와 금전적 손실만 커지니 빨리 보상 끝내고 언론에서 조용해 지는게 최선이고, 스크야 언론사들 잘 쳐먹여서 조용조용 시간 지나길 비는게 최선이고. 개인신상 노출로 실제적 피해가 있었음을 증명하는게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불가능하거든요. 정신적 피해보상이 먹히는 대한민국 법원도 아니고....법원이 바뀌지 않는한 보상따윈 기대도 안하시는게 좋을겁니다.




기업이미지 복구가 빨라서 좋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