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 새로운 소식 -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폰, 바다폰, 태블릿 새로운 소식
(글 수 12,606)
모질라가 구글 크롬OS 대항마를 만든다. 구글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웹기술을 투입해 하드웨어를 다루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개발할 계획을 밝혔다. 미국 지디넷은 25일(현지시간) 모질라가 '오픈웹' 전략의 일환으로 운영체제(OS) 싸움에 뛰어들 작정이라고 보도했다.모질라는 공식 위키 웹사이트에 '게코로 시작(Boot to Gecko)'이란 프로젝트 소개 페이지를 통해 계획 초안을 제시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726094110&type=xml
이게 훨씬 현실적일듯 합니다. 늦지 않게 개발되고 디바이스 파트너만 잘 만나면 흥할듯합니다.
2011.07.26 15:41:21
안드로이드가 처음 나왔을때를 보는 느낌이에요. 새롭게 폰을 만들어야 되는게 아니라 안드로이드위에 쉽게 올라갈수록 되어 있는게 좋네요. MS의 HTML5와 어떻게 대결구도가 될지 기대됩니다.
2011.07.26 18:01:47
그런데 앤드로이드 위에서만 돌아가는 기술을 만든다는건지 궁금하네요...멀티플랫폼전략이 아닌지... 안드로이드 위에서만 돌아가는거면 그냥 native api쓰는게 더 낫지 않을까도 싶고...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몰라서 좀 찾아봐야겠군요;이거의 장점은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동일하게 개발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단거네요
2011.07.26 18:06:58
위에 링크된 글읽어보니 <meta charset="utf-8"> We want to take a bigger step now, and find the gaps that keep web developers from being able to build apps that are --- in every way --- the equals of native apps built for the iPhone, Android, and WP7.... 상위 3개의 os를 타깃으로 하는것 같군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조.. 궁극적으로는 이것이 잘 먹힌다면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대중화에 가속도가 붙겠군요....




반가운 소식 입니다. Gecko 가 들어간 OS 라...
모질라가 단말기 제조사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 것인지가 문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