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들고 나가 놀기를 좋아해서 예전에 wibro egg 를 1년 약정으로 구입했습니다.
서울 경기지역이면 식당이나 카페에 들어가서 끊기는 일은 경험해본 적 없구요 한강 다리 한가운데에서 끊기는 건 한번 봤네요 ㅎ
nexus one 에 관심을 가지면서 전파인증도 알아봤으나
"개인당 1회 팔면 산 사람이 새로" 라는 희한한 제도, 만만치 않은 비용, 한참을 기다려야하는 점 등 때문에
있는 egg 그냥 써보자 해서 전파인증은 안하고 써보기로 했습니다.
당연히 전화/문자 기능 말고는 제한은 없습니다. ^^
장점
데이터요금 걱정은 없습니다.
노트북으로 써도 한달에 1기가쯤 쓰는 트래픽인데 넥서스원 하나 추가했다고 50기가를 어떻게 쓰겠어요 -_-;
반은 채워보겠다고 아등바등해봤으나 무립니다.
꼬박꼬박 3만원 돈이 빠져나가고 있지만 노트북도 쓰고 친구가 노트북이든 폰이든 가져오면 같이 써도 되고
나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최대 동시 공유는 3대까지)
에그 배터리도 안쓸 때 꺼주고 쓸때 켜주고만 좀 해주면 반나절은 버티니까 별로 불편하진 않구요
단점
짐 2개를 추가로 들고 다녀야합니다. 넥서스원, 에그, 폰 당연히 충전도 3개
이게 거의 유일한 (그리고 최고의) 단점입니다.
크기가 고만고만한 녀석들이라 자리를 많이 차지하진 않지만
넥서스원 방전되면 당연하고 에그 방전되면 인터넷은 안녕~ 폰은 또 따로 -_-;
2주만에 이걸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 개인인증을 받아야할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돕니다 ^^;
사용에 문제는 없는데 참 귀찮네요 ^^; 에그 약정 끝날 때까지는 좀 버텨보려구요ㅎ
에그 랑 같이 쓰시면 전화랑 문자도 가능 하실 듯
이런 저런 어플 구해서 써보세요
플래쉬 되게 롬 업 하셨으면 웹에서 문자 보내셔도 (예. nate on , 쓰는 핸폰이 skt 면 tworld.com 에서 매달 문자 100건 플래쉬 인지 자바 인지 기억은 안나지만요 그 외 웹 기반 문자 보내는것들....)
전화는 국내서 인터넷 전화 가능 한거 찾아보시고 유료 래도 괜찮을꺼에요 에그랑 해서 개통 안 한 스마트폰 전화기로 쓸수 있으시니
받고 보내고 / 걸고 받고 하는게 한정 되 있지만 :: 안드로이드폰 / 아이폰 유저들간 완전 무료인 문자 어플도 있고 스카이프 같은 경우 전화는 못 걸고 받는거는 되는거 같고




등가교환의 법칙인가요.
뭔가 하나를 어느 수준까지 얻으려 할 때 돈은 어떤 옵션을 택해도
비슷해지는 미스테리가... (당연한 거지요?)
ex> 자동차 할부나 일시불(+기회비용)이나 마찬가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