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가 특허침해 소송에서 합의하고, 애플로부터 라이선스 비용을 받기로 합의한 가운데, 최소 6억달러 첫 지급에 분기당 1억4000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계속 받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사는 현재 합의조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어 업계에선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http://www.etnews.co.kr/201106150024


최근 애플이 소송에서 이기기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여기 저기 소송건게 사실 이런 특허 합의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한 위치를 점하려고 하는 행동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