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 새로운 소식 -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폰, 바다폰, 태블릿 새로운 소식
(글 수 12,606)
노키아가 특허침해 소송에서 합의하고, 애플로부터 라이선스 비용을 받기로 합의한 가운데, 최소 6억달러 첫 지급에 분기당 1억4000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계속 받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사는 현재 합의조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어 업계에선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http://www.etnews.co.kr/201106150024
최근 애플이 소송에서 이기기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여기 저기 소송건게 사실 이런 특허 합의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한 위치를 점하려고 하는 행동으로 보이네요.
2011.06.15 19:43:45
MS는 hTC 안드로이드폰 한 대당 $5씩 삥뜯고(삼성/모토/SE 등에선 $10 될 거라는 루머도..),
Nokia는 Apple 아이폰 한 대당 $10씩 삥뜯고,
근데 MS랑 Nokia는 곧 결혼할 사이(?)니깐... 윈도폰7이고 뭐고 없이도 완존 부자 집안 되겠네요! LoL




애플이 소송 거는 의도가 소송에서 이겨서 타업체에 타격을 주겠다는 것보다는 그냥 언플의 일환인 것 같습니다..
소송을 걸어서 남들이 우리의 뛰어난 제품을 카피하고 있다는 식으로 이미지를 만든 다음 실제적인 문제는 합의로 마무리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