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에서 Pixel Qi 관련 된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Pixel Qi는 예전에 노션잉크의 아담에서 탑재한적이 있는 디스플레입니다.

LCD는 모든 컬러를 표현할수 있지만 전력 소모가 심하고, E-Ink는 컬러표현은 어렵지만 전력이 적게 드는데

Pixel Qi는 그 중간 정도에 위치한 기술입니다. 위 영상은 Shizu라는 회사가 만든 태블릿입니다.

현재 ZTE등에서도 Pixel Qi를 사용한 태블릿을 만들고 있다고 하고 많은 회사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1와트밖에 전력이 소모 된다는 것이 어떤 이야기인지 보면

위처럼 태블릿 베젤에 태양전지를 부착하면 디스플레이가 소모하는 전력은 모두 커버 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www.androidauthority.com/which-android-tablet-has-the-best-display-15922/


E-Ink, Pixel Qi, LCD 그리고 슈퍼아몰레드플러스xxxx와 같은 디스플레이들이 태블릿에서 누가 결국 승자가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