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망이 아니라 객관적인 비교는 어렵겠지만

일반적으로 3G망에서 SKT의 속도가 더 빠르다고들 하던데

 

친구의 SKT 아이폰과 제 KT 넥서스원을 이용해 모바일 네이버로 웹브라우징 속도 테스트를 해봤더니

의외로 넥원이가 속도가 거의 동등하거나 미세하게 빠르더군요,

 

다른 건 많이 떨어질지 몰라도 웹브라우징 속도는 아이폰과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