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원을 사용한지 벌써 10개월이 넘었네요... 작년 7월에 샀으니..
그렇게 가지고 싶었던 구글 레퍼런스 폰이었고..
모토로이 약 5개월간 쓰다가 왠지 스트레스로 내가 먼저 뻗어버릴거같아서
넥원으로 갈아타서 매우 만족했습니다만...
요새 이게 말썽이 장난이 아니네요..
다른건 몰라도 통화끊김...
요새 들어 이게 부쩍 잦아졌습니다..
갤럭시S쓰는 여자친구랑 자주 통화를 하는데요..
통화중간에 한번씩 뚝하고 끊어집니다...
다시 걸면 여보세요? 이 한마디 하고 뚝 끊어지고..
두세마디 나누다가 뚝 끊어지고..
아주 환장할 노릇입니다 ㅜㅜ
이러다가 한번 재부팅을 해주면 그 땐 또 잘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심하면 아예 통화연결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분명..저는 통화버튼을 눌러서 전화를 하는 중으로 뜨는걸 봤는데..
연결대기음 자체도 안나고 상대방도 연결이 아예 되질 않네요..
이거 정확한 원인이 KT통신사의 고질적 문제인가요..
아니면 넥원의 기판문제인가요.. 통신사의 문제라고 하는데
통신사의 문제가 아니라면 SKT개통자들도 같은 현상을 겪는지 알고싶네요...
참고로 제 넥원엔 진저브레드 2.3.4가 적용된 퓨어브레드 롬을 올려서 쓰고 있습니다만..
이 전에 순정롬이나 다른 커스텀롬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년가까이 아무 문제없다가 최근에서야 이런 현상이 발생하니
답답하네요 ㅠㅠ
여친폰이 갤럭시S라 갤스만의 문제가 있는건 아닐지..
이상하게 갤스 쓰는 친구나 지인들과 통화를 하면 잡음이나 울림현상이 심하고..
대화도 끊기더군요..
암튼 스마트폰도 기본은 전화기인데... 전화조차 잘 안되니 너무 짜증이 밀려옵니다 ㅠ
넥스도 KT로 쓰고 있는데..넥스는 아직 끊김현상은 없었네요..
KT고객센터 전화해서 회선정리도 했구요
일단은 제가 보기엔 2.3.3이 좀 불안정한듯싶습니다
저는 정발 OTA받은거구요
2.3.4업글이 되었으면 하는바램이,,
같은 증상으로 머리에서 스팀나옵니다.
통화가 돼도 품질은 물론 전화 안받는 이유가 뭐냐고 싸우기까지 했네요.
진저 업데이트 하고부터 이런 현상이 매일 이어지는데...
대책이 없을까요...?
진저기반 cm7 컴박사님롬 쓰는 skt 사용자입니다
자주 끊겨요...대략..통화량 좀 몰리는 시간때?
넥원 인지 유심문제인지 확인 안된 상태이긴 하지만....
전에 퓨쳐폰 쓸때는 이런적이 없는지라...ㅠ_ㅠ
진저브레드 자체가 문제인거 같군요 ㅠㅜ 그러고보니 프로요 때만 해도 이렇게 끊긴적없었는데..유독 순정 진저부터 커스텀 진저올리면 다 끊어지니 ㅜㅜ




저도 요 한달 사이에 그런 현상이 부쩍 심해졌네요.
한 달 전 정도에는 T-mobile 2.3.3을 사용중이었는데 상대방은 아이폰 4 였구요, 전화를 해도 끊기고 뚝 끊기고 이게 한 대여섯번 정도 지속되서 상대방과 서로 싸우기도 했었네요. ㅋㅋㅋ
지금은 서로 T-mobile 2.3.4 롬을 사용중인데도 간혹 통화가 끊기곤 합니다.
심지어는 3G망까지 붙었다 떨어졌다 반복중이네요.
사담이지만 3G망 관련해서는 사용자가 어느정도 문제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넥원에 같은 롬을 사용중인데 여자친구는 제대로 붙어있고 저만 떨어지는 거로 봐서 3G망 문제는 제가 어느정도 문제 있는듯..ㅠㅠ